티스토리 뷰

임주리 미혼모 전남편 아들 재하 이진호 나이 인생다큐 마이웨이

10월 6일 밤10시에 방송되는 '인생다큐-마이웨이'에서른 호소력 짙은 목소리 '립스틱 짙게 바르고'의 가수 임주리가 출연하여 그녀의 인생이야기를 담담히 풀어나간다고 합니다. 그녀의 인생은 '새옹지마' 이야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수 임주리는 1958년 11월 3일생으로 61세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전라남도 영광군이며 학력은 서울 간호전문대학 간호학과 입니다. 가족으로는 같은 가수의 길을 것도 있는 재명이라는 예명을 사용하는 이진호 군이 있습니다.

그녀는 1979년 드라마 '야! 곰례야' 의 OST 앨범으로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1993년 김혜자 주연의 드라마 '엄마의 바다'의 삽입곡인 '립스틱 짙게 바르고'로 대중들의 폭팔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원래 이 노래는 1987년에 낸 앨범에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원래 립스틱 짙게 바르고 의 노래는 가수 이은하가 부를 예정이었으나 작곡가 김희갑의 집에 그녀가 놀러갔다가 이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음에 이 노래는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드라마 OST에 삽입딘 뒤 엄청난 인기를 끈것입니다. 임주리는 이 노래로 최유나, 설운도 등과 함께 1994년 서울 가요대상 트로트 부분 대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녀가 가수가 된 계기는 아버지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릴때 힘든 줄 모르고 살다 어버지가 생각보다 빨리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from http://hogisim35.tistory.com/2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