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은혜 교육부 장관, 기자회견 통해 한유총 집단폐원 선언에 일침!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 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11월30일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유치원 3법 반대차원에서 벌이고 있는

집단폐원 주장에 대해 협박행위로 규정, 관련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출처: SBS 뉴스

비리유치원 명단 공개 이후 회계 투명성을 위한 유치원3법에 대한 정부 발표가 있은 뒤,

한유총 측에서는 광화문에서 집단 시위를 벌이며 집단 폐원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에 대해 유은혜 교육부장관은 사립유치원들이 사적 이익을 보장받기 위해 학부모들을 협박한 것이라고 표현하며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또한 정부가 사유 재산을 몰수한다는 거짓 사실을 유포하고 폐원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교육자로서의 본분을 망각한 행위라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정부 차원에서 광화문에서 진행되었던 시위의 불법 여부에 대한 수사의뢰 계획을 밝혔으며,

모집시기를 일방적으로 연기하거나 보류하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행정지도 및 감사에 착수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한유총 소속 유치원들이 지속적으로 강경 행동으로 나올 수 있는 데에 대비해 긴급 국공립확충, 돌봄시간 연장, 시설 임대를 통한

긴급 국공립 단설유치원을 조기 확보한다는 대책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 기사들이 나온 후, 비록 학부모들은 답답하고 피해가 갈수도 있겠지만 정부 차원에서 강경하게 나가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들과

분열을 조장하는 처사라고 주장하는 이들이 발생했습니다.

여튼 비리 사립유치원에서 붉어진 문제로 인해 유치원에 등원중이던 아동 뿐 아니라 학부모들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차원의 대책마련이 시급해 보이네요.

이번 기회를 통해 하루 빨리 잘못된 것을 바로 잡고 유치원에 등원하는 아동들이 보다 나은 깨끗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으로 '유은혜 교육부 장관, 기자회견 통해 한유총 집단폐원 선언에 일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from http://ism0424.tistory.com/20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