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빙속 이영하 별세 담낭암증상은?

1970년대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을 대표하는 활약했던 전 국가대표 감독 빙속 이영하 별세 소식을 알리며 대중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빙속 이영하 경기기록 향년 나이 별세원인 담낭암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해 볼까요?

고 이영하는 사실 1970년대 한국 빙상의 간판선수이기도 했는데요. 경희고등학교 3학년때 1976년 이태리 세계주어니선수권 대회 남자 3천미터와 5천미터에 동시 우승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980년에는 레이크플레시드 올림픽에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선수생활을 했는데요. 이후 한국 신기록을 5차례나 세울 정도로 대단한 선수였죠. 1991년부터 1994년까지는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기도 했는데요. 그가 감독으로 지도하던 김윤만 선수는 알베르빌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차지하기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영하 나이 향년 64세에 빙속 이영하의 별세소식이 들리면서 많은 팬들과 선수들의 애도물결이 일고 있는데요. 이에 이영하 사망이유에 대해서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영하 전감독은 생전에 담낭암을 투병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담낭암이란 담낭에 생기는 종양으로, 담낭 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일반적으로 담낭암은 담낭 선암종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담낭암 증상으로는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어렵다고 하는데요. 대신 다른질환으로 복부 초음파를 받다가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대한민국의 스피드크케이팅을 빛내던 인물인만큼 오랫동안 팬들과 후배들의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 알려드린 빙속 이영하 경기기록 향년 나이 별세원인 담낭암 증상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from http://dailynewsforyou.net/18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