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민혜 사이클선수 백혈병 별세

2019년 제 24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에서 고 이민혜 사이클 선수가 특병상을 받으면서 사이클 여제 이민혜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사이클 선수 이민혜 생전 나이 고향 경기이력 별세 사망원인 백혈병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이민혜는 대한민국의 사이클 국가대표 선수로, 이민혜 나이는 1985년 생으로 향년 나이 33세였습니다. 이민혜 고향은 부산이며 학력은 초당대학교 입니다. 고 이민혜는 1999년 중2때 사이클에 입문하여 각종 대회에서 1위를 휩쓸었다고 하는데요.

이민혜는 금메달 리스트로도 유명합니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부터 시작해서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 그리고 2007년 방콕 및 2011년 나콘랏차시마 아시아선수권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면서 세계에서 주목받는 사이클 선수 중 한명이었는데요.

그런데 3년전 여름, 사이클 선수 이민혜 백혈병에 걸리게 되었고, 이후 병상에 누워 병과 싸움을 해왔으나 끝내 지난해 11월에 이민혜 별세 하게 됩니다. 그녀는 병상에서도 현역으로 다시 뛰고 싶다는 굳은 의지를 나타낸바 있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죠. 과거 메디컬 다큐 7요일 이민혜 이야기를 다루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4세때 아버지를 여읜 이민혜 선수는 어머니를 극진히 모셨던 효녀로 알려져 있으며, 사이클을 시작한 이유또한 초등학교 3학년때 사이클을 하면 돈을 많이 벌수 있다는 지도교사의 설득으로 육상에서 사이클 선수로 전향했다고 하죠.

이러한 이민혜 선수 가족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이민혜 죽음에 다시 한번더 애도의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이민혜 선수 언니 이혜진 씨는 '하늘로 레이스를 떠났지만 꽃길을 깔아주시고 배웅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다'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녀의 생전 모습을 좀 더 보고자 하는 분들은 이민혜 인스타그램 m.h.lee85로 방문하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사이클 선수 이민혜 생전 나이 고향 경기이력 별세 사망원인 백혈병 인스타그램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from http://dailyupdatedblog.tistory.com/18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