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화씨 파는곳 : 효능부터 가격비교까지

홍화(safflower)란?

홍화는 쌍떡잎식물 초록꽃목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입니다. 홍화는 이꽃, 홍람, 잇나물이라는 다른 이름으로도 종종 불리기도 한답니다.

또한 이른 아침 새벽 촉촉히 젖었을 때 꽃을 따서 말린 것을 홍화라고도 부릅니다. 홍화의 열매는 기름을 짜서 등유 혹은 식용으로 사용이 되고, 우리가 흔히 찾는 홍화가루나 홍화오일은 홍화의 씨앗을 의미합니다.

홍화의 성분 구성

홍화는 그 효능에 걸맞게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성분으로 유기백금, 리놀산,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사실 홍화는 무제 때 장건이 서역을 순방하다가 귀국할 때 가져온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조선 중기부터 재배를 시작했다고 하니 그 역사가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아무리 우리 것이 좋다고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수입산 홍화씨가 국내산보다 뛰어나다고 평가합니다.

홍화씨 효능

홍화씨의 효능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바로 뼈에 좋다는 것인데요, 홍화는 뼈를 튼튼하게하고 골절, 골수염, 골다공증, 골형성부전증, 류머티즘 관절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방송에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를 보여주었는데요, 홍화씨를 꾸준히 복용한 환자의 골밀도가 상승하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두번째로는 콜레스트롤과 관계가 있습니다. 홍화씨에는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신체 지방의 재분배를 고르게 해주고 몸속에 있는 체지방을 분해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혈중 콜레스트롤의 농도를 저하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순환기 질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부인병, 통경, 복통 치료에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홍화씨 파는곳

홍화씨 판매하는 곳은 크게 두 곳이 있습니다. 먼저 재래시장, 약재상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판매처

홍화씨 파는곳은 여러 곳이 있지만 보통 경동시장 혹은 이마트에서 많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약재상으로 가시면 씨앗, 볶은씨앗, 가루 등 다양한 형태의 홍화씨를 구할 수 있는데요, 볶은 홍화씨를 구매하여 집에서 직접 빻아서 섭취하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홍화가루는 분쇄기를 거쳐서 나오게 되는데 칼륨, 칼슘과 같은 성분의 분자구조가 깨져버리기에 직접 빻는 것보다는 효과가 적다고 합니다.

온라인 판매처

네이버에서 홍화씨 혹은 홍화씨가루로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업체가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산을 판매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300g에 1만원이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역시 볶은 홍화씨를 구매하여 직접 빻는 것이 좋지만 손이 많이 가게 될 경우 꾸준한 섭취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홍화씨, 홍화가루 먹는법

먼저 홍화씨를 볶은 후 분쇄기 혹은 직접 빻아서 가루를 만듭니다. 이렇게 만든 홍화가루는 찌개, 무침 등 각종 요리에 넣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외에 차로도 끓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홍화씨 권장섭취량은 하루 1~2g의 소량이라고 합니다.

from http://somewhere999.tistory.com/11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