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관 문제와 여러 증상
혈관 문제와 여러 증상
혈관 문제는 아주 심각한 건강 문제입니다.
혈액의 역할은 전신에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고 이산화탄소와 노폐물들을 거두어 갈 뿐만 아니라 전신을 돌며 체내로 들어온 세균고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것입니다. 이런 일을 하려면 혈액이 혈관을 통해 원활하게 순환할 때 가능한데 혈액이나 혈관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반드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혈관 문제는 수명을 좌우합니다.
혈관 문제가 국소적인 문제일 경우도 있지만 혈관의 노화나 경화, 좁아지고 막히는 것은 전신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에는 동시에 여러 가지 증상과 질환들이 생겨 건강을 위협할 뿐 아니라 생명까지 위험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질병 사망 중 암을 제외하고 가장 큰 사망 원인이 심혈관 질환입니다.
위는 혈관이 막히거나 딱딱해지거나 좁아지는 등의 문제로 혈류의 흐름이 제한되면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 31가지입니다.
위 증상(질환) 중 하나 이상 해당 사항이 있으면 전문의를 찾아 전신 혈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전신 혈관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와 관리입니다. 혈관질환은 다른 질환에 비해 치료에 오랜 시간이 필요하며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적극적인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뇌혈관 질환
심장에서 목을 지나 뇌로 가는 혈관들에 문제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뇌졸중, 뇌경색, 어지럼증, 메니에르, 두통, 이명, 안면마비, 그 외 각종 마비, 시력 저하가 있다면 우선적으로 뇌혈관질환의 상태를 검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심장을 둘러싼 혈관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기 쉬운 증상들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협심증, 심근경색, 흉통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진단이나 증상이 있을 시 심혈관 상태에 대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이 필요합니다.
흉복부 혈관 질환
흉부와 복부에 퍼져 있는 혈관들의 문제는 당뇨, 비만, 발기부전, 고혈압, 대사증후군 등 내과적 질환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런 질환들은 이미 동맥경화가 시작되오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가능한 한 빨리 혈관의 전반적인 상태를 검사받아야 합니다.
상하지 혈관 질환
두부와 상체를 제외한 상하지(손, 다리 등) 말초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대표적으로 '하지 정맥류'를 비롯하여 괴사, 통증, 시림, 저림, 조임, 피로감 등 근육 약화, 부종, 탈모, 색소 이상, 궤양, 손발톱 이상, 잘 낫지 않는 상처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하지 혈관질환은 원인이 손이나 발이 아닌 다른 부위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확히 어느 혈관 부위에 문제가 생겼는지를 찾아 필요한 치료를 받는 것이 더 위험해지지 않게 예방하는 길입니다.
무증상
혈관질환의 많은 경우에 문제는 병이 심해질 때까지 아무런 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증상이 일단 나타나면 병이 많이 진행될 경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혈관 질환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정기적이며 전신적인 검사를 통해 혈관과 혈류의 상태에 따른 예방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혈관 문제가 가져올 수 있는 여러가지의 문제를 다루어 보았습니다.
from http://henameo.tistory.com/405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