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리새싹 가루 효능 부작용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가 소개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보리새싹 가루 다이어트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덩달아 보리새싹가루 파는곳이나 보리새싹 키우는법까지 인기검색어로 올랐는데요 인터넷 쇼핑몰에 가면 보리새싹 가루 파는곳은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리새싹 키우는법이 어렵지 않아 집에서 직접 키우는 것도 선호되고 있는데요 이런 일이 번거롭다면 새싹보리 분말가루를 구매해서 간단하게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만들어드실 수 있습니다.

보리새싹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는 물론 폴리페놀과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열량과 당분이 낮아 대사증후군과 같은 성인병 예방과 비만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에서 허미숙 한의사는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새싹보리가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고 보리새싹 가루 효능을 인정했습니다. 내장지방을 빼는 해독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절식이 필요한데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마시면 포만감도 주고 해독도 되는 효과가 있다기 때문에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엄지의 제왕뿐만 아니라 여러 방송에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독소를 빼주는 것이 보리새싹가루 효능이라며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봄이 되기 전에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면 새싹보리분말 디톡스 다이어트를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리새싹가루 효능

새싹보리분말은 새싹보리를 곱게 갈아 가루형태로 만든 것입니다. 새싹보리란 새로운 품종이 아니라, 벼농사가 끝난 뒤 씨앗을 뿌려 키우는 일반 보리인데요 싹을 틔우고 15~20㎝ 정도 자랐을 때 베어내는 어린잎을 보리새싹,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일반 보리는 10월부터 이듬해 봄까지 키우지만 새싹보리는 가을에 두 번, 봄에 두 번 1년에 네 번까지 수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동의보감에서 오곡 중 으뜸이라고 기록이 되어 있을 만큼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줄기 부분은 푸르며, 뿌리는 노르스름한 색을 띄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새싹보리분말을 더욱 쉽게 섭취하기 위해서 알약 보조식품의 형태로 나와있기도 합니다. 즉 분말가루로 먹어도 좋고 알약 보조 형태로 먹어도 좋다는 것입니다.

영양소는 풍부하면서 열량과 당분이 낮은 보리새싹 가루! 비만인 사람에게 아주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는 씨앗이 가지고 있는 좋은 성분들이 새싹으로 이동하여 기존의 영양성분을 몇 배로 증폭하게 되며, 새로운 영양소들이 생기면서 새싹에 응축되게 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줄여주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혀주는 것도 새싹보리 분말 효능입니다.

보리새싹에는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높게 함유돼 있어 장 기능은 물론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의 경우 시금치의 약 24배 높으면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및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중에서 주목받고 있는 보리새싹가루 효능은 폴리코사놀 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영양성분입니다. 즉 새싹보리가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음식이라는 것이죠.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 동맥경화를 방지할 수 있어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노출되기 쉬운 주요 질병들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 성분은 중성지방 생성과 합성을 막고 지방분해에 높은 효능을 보여주는데요 또한 피를 맑게 하는 혈관청소부 역할까지 하며, 특히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사포라닌 성분이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체지방을 줄여주고 빼주면서 중성지방 수치를 관리해준다는 의미에서 보리새싹 가루 효능은 핑거루트나 노니의 효능과 비슷하다는 관점이 많습니다. 얼마나 노니 중금속 문제로 사회 큰 파동이 있었는데 국내산인 새싹보리라면 이제 안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리새싹 가루 부작용

특별히 우리 인체에 해가 되는 보리새싹 가루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특이 체질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과다 섭취만 주의하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과다 섭취를 하지 않고, 하루 권장량을 지켜주기만 한다면 보리새싹 가루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은 10g으로 2티스푼 정도입니다.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 해독주스

새싹보리분말 먹는방법은 다양합니다. 단순히 물과 함께 섞어 마셔도 되고, 분말 형태로 음식에 뿌려 먹는 것도 좋은데요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 해독주스 레시피를 따라 주스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일반 요리 위에 뿌려 먹어도 보리새싹 가루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는 포만감이 높고, 새싹보리분말 특유의 쓴맛을 중화시켜줄 수 있어서 맛에 대한 거부감도 적습니다. 기호에 따라 물, 우유, 주스, 요구르트 등의 음료에 섞어서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보리순 분말에 담긴 영양소 중에는 열에 약한 성분이 많아 가급적 차가운 물이나 음료에 섞어서 마시는 것이 영양소를 지킬 수 있습니다.

엄지의 제왕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

재료는 우유 200ml, 바나나 반 개, 새싹보리분말 1 티스푼입니다. 먼저 우유와 바나나를 넣고 믹서에 갈아준 다음 새싹보리분말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from http://notlove.tistory.com/1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