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싹보리 분말 효능, 먹는법

요즘보면 바삐사는 직장인들을 보면 참으로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도나도 열심히는 사는데 진정 자기몸을 보살피지 않기 때문입니다. 돈도 좋지만 건강이 무너지면 모든게 끝인데 말인데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독소를 빼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갖가지 질병은 독소가 쌓인면서 오기 때문에 몸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놀라운 해독능력이 있다고 하는 새싹보리 분말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

◆ 새싹보리는 파종 후 15cm정도 크기로 자란 보리새순으로 보리의 어린잎을 말합니다. 잎은 곧고 겉이 매끄러운 모양으로 추운 겨울에도 살아남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로서 음리 주식으로 이용되는 보리이기도 합니다.

◆ 제일먼저 말씀드리고싶은 효능은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들어있는데 이는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는 필수 영양소로,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을 부드럽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 따라서 배변활동을 자연스럽게 하여 오래된 숙변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보리밥을 먹고 난 뒤 방귀가 자주 나오는 현상이 있는데 이것또한 같은 원리입니다. 아침에 쾌변을 보고싶으신분들은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

◆ 당뇨병 개선 효과입니다. 보리잎에는 자유라디칼 제거력과 LDL콜레스테롤을 산화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비타민E 등과 함께 섭취를 하면 당뇨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 온다고 합니다.

◆ 따라서 새싹보리 분말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있는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질혈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예로 매일 하루 3회 보리로 만든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감소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

◆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 필수 무기질과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로 인한여 무너진 건강을 바로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무기질 성분은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여 혈액의 능력을 강화하는데 탁월합니다.

◆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조직 세포를 더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비타민B는 팔다리가 붓는 각기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장 내부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 성인병예방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당, 지방, 담즙 등의 체내 흡수를 지연시키고, 간에서 나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것을 억제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

◆ 간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 플라보노이드 등과 같은 기능성 성분들이 풍부하여 간기능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간에 좋다고 하는 사포닌이 다량으로 들어있다고 합니다.

◆ 사포닌은 특히 알코올성 지방간과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며 간을 해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음주가 잦으신 분들에게 이보다 더 좋을순 없는 건강식품입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

◆ 암예방에 좋습니다. 바로 항암효과인데요. 그 이유는 항산화제인 SOD,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무엇보다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해 체내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면 지금가지 특별한 부작용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다섭취는 분명히 안좋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거친 보리와 다르게 부드럽고 고운 새싹보리 분말은 겨울철의 약한 태양빛도 잘 흡수하면서 성장하기 때문에 약 10cm 전후로 자랐을때 섭취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맛있게 드시는 방법으로는 1회 3~5g, 1일 3~4회 물 200ml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이때 기호에 따라 우유, 두유, 요거트 등과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새싹보리 20g을 뜨거운 물 그리고 꿀과 같이 넣어 드시면 더욱 좋은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싹보리 분말 하루 권장량은 약 10g 이다고 합니다.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는것 정말 안좋습니다.

from http://iwouldgo.tistory.com/4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