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소도시 여행 추천 온천 베스트 4

해외여행을 가고 있는 이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멀리 해외여행을 가기에는 아직은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있지 않은 이들이 적지 않다. 그래서 가까운 여행지에 대한 인기가 더욱더 높은듯 하다.

요즘에는 한파 아니면 미세먼지인데 이런 한파와 미세먼지를 피해서 가기 좋은 가까운 여행지 중에 하나가 있다면 바로 일본이 아닐까 싶다. 또한 일본여행 중에서도 소도시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오늘은 일본 소도시 여행 추천을 해볼까 하다.

사가

우레시노 온천과 다케오 온천

사가 지역은 미인 온천으로 유명한 우레시노 온천과 다케오 온천을 보유하고 있어 온천 여행지로도 인기 매우 높은 곳 중에 하나이다. 또한 녹차의 명산지로도 알려져 있는 곳이라 그런지 녹차 관련된 음식들도 매우 유명하다고 한다. 두 마을 모두 조용하고 작은 분위기로, 여유로운 도보여행을 하기에 제격이다.

그리고 곳곳에 무료 족욕시설이 있기 때문에 수건을 준비해 가는 것도 사가 여행을 즐기는 하나의 팁이 아닐까 싶다. 다케오 마을에서 우레시노 온천 마을로는 버스 30분 거리이기 때문에, 사가 공항 – 다케오 – 우레시노 온천 순으로 이동하길 추천한다. 끝으로 사가기(소고기), 두부 요리, 녹차 후식이 유명하니 여행 시 꼭 맛보길 바라길 바란다.

가고시마

이부스키 검은 모래찜질

규슈 섬 남부에 위치한 가고시마에는 12월에도 비교적 따뜻한 날씨로 겨울에 여행하기 매우 좋은 기후를 자랑한다. 연기를 뿜어내는 사쿠라지마 활화산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보유한 일본식 정원인 센 간엔 이 유명한 일본 소도시 중에 하나이다. 근래에는 방송에도 소개가 된 적이 있어서 그런지 제법 유명해진 여행지이다.

또한 가고시마의 외부 스키에서는 검은 모래찜질을 즐길 수 있어 이색적인 온천 여행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가고시마 공항에서 공항버스 또는 JR을 이용하여 이부스키 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 부스케에는 여러 유명한 온천이 존재하며, 그중 타마 타바코 온천(헬시 랜드)가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파도소리와 함께 모래찜질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15분 정도 소요되며, 이후 온천욕을 하며 온몸의 피로를 날려보자. 해 질 녘에 맞추어 온천 투어 일정을 기획한다면, 노천탕, 노을,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여행 계획에 참고해 보면 좋을듯 하다.

구마모토

구로카와 온천마을

한적한 분위기의 구로카와 온천마을은 해발 1,000m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소 외륜산에 둘러싸여 있어 숨은 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가로수의 보존과 화려한 간판을 금지하는 정책으로 마을 전체가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뽐내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힐링을 할수가 있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다. 유후인에 비해 덜 알려져 있어 고즈넉한 온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구로카와 온천마을을 방문한다면, 입욕 패스를 구매해 다양한 온천을 체험해보길 추천한다. 이는 노천온천 순례라고도 불리며, 30여 개가 넘는 온천료칸을 돌며 원하는 분위기의 노천온천을 골라 입욕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대구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을 이용하여 구마모토 공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비행 스케줄이 맞지 않는다면, 후쿠오카 공항으로 이동 후 후쿠오카에서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으니 여행에서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삿포로

조잔 케이 온천과 호헤이쿄 온천

삿포로는 세계 3대의 겨울 축제로 알려져 있는 눈 축제와 아름다운 설경을 자랑하는 로맨틱한 분위기의 대표적인 겨울 여행지 중에 하나라고 할수가 있다. 겨울의 삿포로에서는 하얀 눈이 덮인 풍경과 함께 노천욕을 즐길 수가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다. 조잔 케이 온천과 호헤이쿄 온천이 대표적인 여행지이다.

조잔 케이는 아담한 카페들과 료칸들이 많은 마을 구조로 느긋한 온천 마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삿포로 대표 온천 중에 하나이다. 또한 호헤이쿄는 산속에 온천 시설들을 갖춘 구조로, 사계절 내내 멋진 자연 경관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욱더 힐링을 받을수가 있다. 두 온천 모두 삿포로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으며, 당일치기 여행자를 위한 왕복 버스와 온천 입욕 티켓이 함께 구성된 버스 팩도 존재하기 때문에, 여행 시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from http://ring-ring-dong.tistory.com/49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