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보름 노선영 요구, 왕따논란 가해자 심경 고백 "매드스타트 경기...

김보름 노선영 요구, 왕따논란 가해자 심경 고백 "매드스타트 경기 허벅지 신기록 올림픽 금메달" 동영상

김보름 노선영 요구

김보름 “지옥 같던 고통, 없어지지 않았다..노선영 대답하라”(전문)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왕따 주행’ 가해자로 도마 위에 오른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김보름이 노선영 선수에게 진실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김보름은 19일 오후 자신의 SNS에 “제가 글을 쓰게 된 이유는 1년 전 오늘 2018년 2월19일에 평창올림픽 팀 추월 경기가 있었던 날이기 때문”이라고 적었습니다.

그는 “지난 1년 동안 저는 정말 힘든 시간을 보냈다. 올림픽이 끝나고 사람들을 볼 용기가 나지 않았다”며 “정신적 고통은 깊어져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 했다. 몸은 망가질 대로 망가져 운동을 다시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 정도였다”라고 토로했습니다.

이어 “많은 분의 격려 속에 다시 운동을 시작하게 됐고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잊힐 줄 알았다. 하지만 고통은 없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1월 노선영 선수에 대한 인터뷰를 했다. 저는 지금도 노선영 선수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선수촌에서 7년 동안의 괴롭힘은 하루하루 지옥 같았고 저뿐만 아니라 다른 몇몇 후배 선수들도 고통 속에 살았다”며 “더 이상 그런 피해를 보는 후배 선수들이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이렇게 글을 올린다”고 강조했다.

김보람은 끝으로 “평창올림픽 당시 수많은 거짓말과 괴롭힘 부분에 대해서 이제 노선영 선수의 대답을 듣고 싶다”며 노선영에게 해명을 요구했다.

김보름 왕따논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큰 파문을 불러왔던 팀 추월 종목에서의 ‘왕따 주행 논란’이 1년 여 만에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를 전망 입니다.

가해자로 지목됐던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김보름(26․강원도청)은 11일 오전 10시50분 채널A ‘뉴스A LIVE’에 출연해 당시 논란과 관련해 입을 열 예정 입니다.

채널A에 따르면 김보름은 “당시 피해자와 가해자가 바뀌었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김보름은 “괴롭힘을 조금 당했었다. 소리를 지르고 욕을 하고 쉬는 시간에 또 라커룸으로 불러서 1시간이고 2시간이고 세워서 폭언을 했을 때가 좀 많았다”고 털어놨습니다.

‘겁이 나진 않느냐’는 질문에는 “이런 부분은 부모님께도 말씀드린 적이 없고, 누구에게도 말한 적이 없다”며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조심스러웠던 부분이 있고, 다른 부분으로 두려운 게 있다면 있을 수 있겠지만 얘기를 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고 답했습니다.

김보름은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동료 노선영이 뒤처지고 있음에도 박지우와 함께 먼저 결승선을 통과해 여론의 뭇매를 맞았습니다.

경기 후 김보름이 “마지막에 좀 뒤에 저희랑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아쉽게 나온 것 같다”고 말하며 비웃는 듯한 표정을 지어 비난 여론이 더욱 커졌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왕따 주행’과 관련해 고의성이 없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지만 김보름에 대한 비난은 당분간 계속됐다. 김보름은 당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로 입원 치료를 받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편 김보름은 지난해 7월에도 ‘뉴스A LIVE’에 출연해 “오해가 좀 풀린 것 같아서 마음이 편하긴 한데, 아직까지 풀리지 않은 오해도 많은 것 같다. 더 드릴 말씀도 많고 오랜 시간 걸리더라도 오해를 풀고 싶다”며 억울함을 호소한 바 있습니다.

빙상 대표선발전 3000m 대회신 1위.. 최근 7kg 감량, 코너 스피드 살아나

한층 날카로워진 질주로 평창 겨울올림픽 금메달에 도전합니다. 한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장거리 대표주자 김보름(24·사진)이 19일 서울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열린 전국남녀 종목별 선수권대회 겸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월드컵 파견 선발전 여자 3000m에서 4분15초45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2월 강릉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매스스타트 우승으로 이미 국가대표 우선선발권을 확보한 김보름은 자신이 세웠던 대회신기록(4분17초63)을 갈아 치우며 올림픽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는데요. 김보름은 최근 식이조절과 훈련을 병행하면서 7kg을 감량해 체중을 50kg 초반대로 맞췄다. 지난 시즌에 비해 턱선이 눈에 띄게 갸름해졌다. 시상식 뒤 김보름은 “강점인 코너 스피드를 살리기 위해 체중을 감량했다. 주변에서 (살을 빼면) 파워가 떨어질 거라고 걱정했지만 일단 움직임이 살아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보름은 내년 평창 겨울올림픽 전 네 차례 월드컵에서 최적의 몸무게 찾기 작업을 이어갈 계획 입니다. 전날 여자 500m(1차)에서 1위를 한 빙속 여제 이상화(28)는 이날 여자 1000m에서 1분17초60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이 종목에서도 월드컵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소치 겨울올림픽 쇼트트랙 2관왕(여자 1000m, 3000m 계주) 박승희(25·1분18초59)도 3위를 차지하며 월드컵 출전권을 땄다. 남자 1000m는 김태윤(23)이 1분10초60으로 우승했습니다.

스케이트 선수 김보름 프로필

대한민국의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이다. 대구광역시 출신으로, 성화중학교와 정화여고를 거치며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하다, 2010년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전향하여 장거리 국가대표로 선발되었다. 2010-11 시즌부터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로 국내외 대회에 출전하기 시작했으며, 2011년 동계 아시안 게임 3000m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주목받았다.

김보름 허벅지

출생: 1993년 2월 6일 (스케이트 선수 김보름 나이 24세), 스케이트 선수 김보름 고향 대구광역시

스케이트 선수 김보름 키: 165cm 체중: 58kg

김보름 몸매

김보름 매스스타트 금메달 동영상

김보름 학력[편집]

문성초등학교

성화중학교

정화여자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2018/04/08 - [화제인물누구] - '그알' 전명규 빙상연맹 부회장, 이승훈 특혜 김아랑 노선영 탄압? "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삼성" 프로필

2018/04/08 - [화제인물누구] - '그것이 알고싶다' 전명규 이승훈 특혜 수혜자 폭로 "매스스타 박석민 인터뷰"

2018/12/23 - [화제인물누구] - 복면가왕, 마법소녀 쇼트트랙 선수 김아랑 "몸매 드러난 기모레깅스 움짤 결혼 이상형 박서준" 공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22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