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기 해외 여행자 보험 주의사항

해외 여행자 보험은, 최대로 가입 해도 3개월 밖에 안 되는 단기간 보험이기 때문에, 보험을 들고나서, 비용만 내고, 파손이나 상해가 있어도 무심코 지나가버리는 일이 많습니다. 오늘은 단기 해외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고, 어떤 부분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결항 시

수하물이 분실 되거나, 항공기가 지연이 되어, 여행 일정이 취소 되거나, 지연 되었을 때, 보상이 가능합니다.

여권 분실

여권을 분실 하셨을 때는, 재외 공관에 분실 신고를 알린 후에, 증명서를 발급 받고, 재발급 비용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파손

현지에서, 수리비 청구서류를 , 보험사에 제출하게 되면, 보상 받으실 수 있는데요. 준비해야 할 것은, 핸드폰 파손 사진, 여권 사본, 영수증, 수리 내역서, 입출국 도장이 찍혀 있는 페이지의 사본입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렌즈, 항공권, 돈에 대한, 분실은, 본인의 책임으로 보상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는게 좋아요.

상해 배상

현지에서 상해를 입히거나 당했을 경우, 목격자 확인서, 여권 사본, 사고 경위서, 손해배상 결제 내역서가 있으면 일정 부분 보상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주의할 사항으로는 이런 상해에 대한 책임은 본인 부담금이 있습니다.

해외 의료실비

의료기관에가서, 진료를 받은 후, 지금한 의료비를 보험에 청구해서, 한도 내로 보상 받습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은 의사 진단서와 의료비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들

1. 의료실비가 적용 되는 항목들이 있고, 그렇지 않은 항목이 있는데, 해외에서 질병이나 의료기관을 이용 할 때는, 보험사에 직접 전화를 해서, 해당 질병이 청구 대상이 될 수 있는지 확인 해 보는 것이 좋아요.

2. 여행이 끝난 후에, 국내에 가서, 입원 할 경우,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하는데요. 다소 자신이 부담 해야 하는, 본인 부담금이 발생 할 수 있느니, 주의 하는게 좋아요.

from http://nagano-99.tistory.com/76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