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호치민 통일궁 여행
숙소를 중심가에 잡아서 왠만한 거리를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숙소앞 여행사 버스가 부러울 때도 있었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택시로 이동하는데 부지런히 걸으면 볼거리 많습니다.
호치민 대통령궁은 베트남이 통일 되기전 남베트남의 대통령이 살았던 곳이다.
우리나라의 청와대와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청와대처럼 대통령의 집이라는 역할 뿐 아니라 국가의 정책과 실무가 이루어지는 곳이었다. 지금 호치민 통일궁은 박물관의 역할을 하고 있다. 가끔 국가 행사가 치뤄지기도 한다.
이곳은 통일궁 옆 커피나 간단히 식사를 할수있는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다.
입구 전시관 보고 이곳을 지날때 잠깐 부릅니다. 오른쪽에서 ? 통일궁 입장권 확인하고 입장 시킵니다. 중간 중간 통일궁 안에서도 무작위로 표검사하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들어가가전 입구의 모습 입니다.
중앙홀 전체 관람시 1시간정도 소요.
북베트남의 탱크가 대통령궁의 정문을 부수고 들어왔을때의 . 바로 위의 탱크가 그 역사적인 탱크이고
탱크 앞에는 탱크에 타고 있던 병사들의 이름과 재원에 대한 설명이 표기되어 있다.
호치민 대통령궁 내부는 정말 화려하고 거대한 궁전입니다.
아마 하노이의 호치민 집을 보지 않았다면 대통령궁이니까 당연하다는 생각을 했을 지도 모르겠지만 호치민의 저택은 정말 소박하고. 물론 보통의 베트남 사람들보다는 넓고 깨끗한 집이겠지만 한 눈에 소박함을 볼 수 있다.
옥상에 바로본 전경입니다. 날씨가 좋아 관람하기 좋았지만 이곳날씨는 무던한 날씨는 아닙니다.
대통령 직무실 공간
접견실
대통령 침실
베트남의 랜드마크 호치민의 통일궁은 총 6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었고
내부에는 대통령 집무실, 회의실, 대사 접견실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맨 상층은 한번은 올라 갔다오길 추천합니다. 사진찍기 장소로 딱입니다.
그리고 지하 벙커에는 베트남전쟁 당시의 생활상을 볼수 있는 종합상황실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연회장
각 룸으로 이루어진 중앙 통로입니다.
맨 상층 옥상에 헬기가 전시 되어 있습니다.
기념품을 판매하는 상층
정면에서 왼쪽에서 표를 구매하시면 1인당 표 2장씩을 줍니다. 통일궁사진은 통일궁입장권 다른한장은 이곳으로 향하는 입장권입니다.
이곳을 먼저가라고 안내를 하더군요, 이곳은 대통령 가족의 모습을 전시한 전시공간입니다. 참고 하세요. 사진과 영상들로 전시 되어 있습니다. 입구에 안내하시는 여성 해설가분이 친절하게 짧막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운영시간
08:00 - 16:00
입장료
성인 - 40.000동 (약 2,000원)
소아 - 10.000동 (약 500원)
전시장 입장권까지 구매를 하면,
from http://bestohk.tistory.com/67 by cc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