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르카] 조현우 : 데헤아는 제 우상이고 그를 많이 존경해요

데헤아에 관련된 이야기를 좀 해보죠. 한국에서 ‘대헤아’라고 알려져 있다던데요. 그 별명이 어떻게 탄생 하게 되었는지 이야기 해줄래요?

-전 언제나 데헤아를 존경해왔어요. 제 플레이 스타일이 조금 데헤아와 비슷하다고 해서 팬들이 그렇게 부르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제 헤어스타일도 조금 그와 비슷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우리팀의 팬들이 저를 대구fc의 데헤아라고 부르기 시작햇어요.

거기서 ‘대헤아’가 나온거고요.

‘대’는 제 클럽, 대구fc 그리고 ‘헤아’는 데헤아로부터 붙여진거에요.

데헤아가 당신의 목표인가요?

-물론입니다. 데헤아는 제 우상이이에요.

데헤아는 제 목표이고 그를 많이 존경해요.

데헤아로부터 많이 배우고 있어요. 그는 엄청난 키퍼에요.

당신도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월드컵에서 데헤아는 경기력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페인은 계속해서 데헤아를 믿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전 데헤아가 스페인 축구의 영웅이라 생각합니다.

비록 스페인이 16강에서 탈락했지만, 데헤아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키퍼라는게 제 의견이에요.

데헤아를 본 후부터 골키퍼로서 뛰기 시작한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

전 언제나 데헤아를 지지할겁니다.

데헤아를 매우 좋아하는걸 알겠네요. 그런데, 세계에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키퍼가 누군지 말해줄래요? 그리고 스페인 선수들 중에서도?

-생각할 것도 없네요. 데헤아가 제겐 최고입니다.

데헤아가 있는한 변하지 않을거에요.

유럽으로 도약하고 싶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싶은가요?

-라리가에서 뛸 기회가 있다면 어떨까요?

전 아직 병역의 의무를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에요.

하지만 유럽에서 뛰는 꿈을 가지고 있는건 사실이에요.

전 일단 많은것들 중 다음달에 열리는 아시안게임을 첫 번째로 생각하려고 해요.

경기장에서 경기력 이외에도 외모도 주목을 받았는데요?

-제 아내가 이 스타일을 아주 좋아해요.

한국의 아이들은 이미 제 모습을 흉내내기도 하는데, 아주 저를 기쁘게 합니다.

은퇴 할 때 까지 저만의 이미지를 유지하려고합니다.

제가 말했듯이 저의 우상은 데헤아이고 또 그의 모습을 흉내내고 싶었어요.

월드컵에서, 외모 때문에 화장을 하진 않았어요.

제가 유일하게 한건 경기 전에 태양을 피하기 위해서 선크림을 바른 것 뿐이에요.

http://www.marca.com/futbol/liga-china/2018/07/10/5b44a609468aeb00398b4654.html

from http://damoaworld.tistory.com/1167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