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항리 아나운서 집안 아버지 채용논란

조항리 아나운서 집안 아버지 채용논란

조항리는 최근 박지현과 열애설이 난 가운데에 뜨거운 핑그빛을 떠올리고 있는데요. 한편 조항리 아나운서 아버지와 집안, 채용논란이 다른쪽으로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조항리 프로필

출생 1988년생

조항리 키 182cm

학력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외 1건

데뷔 2012년 KBS 39기 공채 아나운서.

조항리는 KBS 아나운서로 예능에도 몇번씩 출연하기도 했었는데요. 당시 해피투게에 나와서 미국 코드의 농담을 뽐내면서 영어 센스까지 뛰어나다는 것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그 뒤에 나온 발언 때문에 조항리 채용논란에 휩쓸리게 되었는데요.

이어 조항리 채용논란은 당시 해피투게더에서 그가 말하길 "최연소 KBS 아나운서다", "휴학생 상태로 합격했다. 올해로 1988년생이고 27세다"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커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조항리 채용논란이 의심되는 발언이 퍼지게 되면서 아나운서 지망생들은 조항리가 시험 응시 당시 대학 휴학생 신분이었다는 점을 들어 KBS 입사 규정에 위반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여기저기서 제기되 었는데요.

당시 조항리 채용논란이 불거지면서 실제로 KBS의 기본 응시 자격을 보면 '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대학교 이하의 학교에 재학 중인 자가 졸업자로 허위기재하여 공채시험에 합격한 경우 불합격 처리하거나 임용을 취소한다'는 조항이 분명히 포함되어 있었던 것이 였습니다.

그리하여 조항리 채용논란이 불거지게 되자 해당년도에 KBS 관계자는 "모집요강에서 2013년 2월 졸업 예정자까지 응시제한이 있긴 했으나, 학력 제한이 없었기에 학위 취득 여부가 채용 유무를 가를 조건이 아니었다" 며 조항리 아나운서가 KBS 직원으로 채용논란이 일어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발표하여 논란이 사그라 들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한편 조향리는 jtbc 한끼줍쇼 프로그램에 잠깐 나와서 그의 집이 공개 되기도 했었는데요. 조향리의 집이 드라마에 나오는 부유한 가정 같았고 더불어 조항리 아나운서 집안까지 잘사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이어 조항리 아나운서 아버지가 대단하신 분이라 다시 화제가 되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조항리 아나운서 아버지는 무형 문화재 1호라고 전해 지고 있습니다. 정말 보통 집안은 아닌 것 같습니다.

또한 조항리 아나운서 아버지는 한국음악을 하시고 어머니는 서양음악 하시며 누나는 미술을 하는 예술가 집안 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조항리는 그런 예술이 적성에 안맞았는지 현재 아나운서가 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평범한 집안이 아니군요.

이어 조항리 아나운서 아버지 아래에 멋진 집안이 지탱하고 있고 흔히 말하는 금수저 집안이라 내심 그가 너무 부럽기도 합니다 ㅜㅜ

여기까지 조항리 아나운서 아버지 채용논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from http://tenafter.tistory.com/1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