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닷 부모 번호 도용, 피해자들과 합의 시도 논란 "마이크로닷 뉴질랜드...

마닷 부모 번호 도용, 피해자들과 합의 시도 논란 "마이크로닷 뉴질랜드 집 형 여자친구" 가족사

마닷부모 번호도용

마닷부모 번호도용, 최근 피해자들과 통화?

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 마닷부모가 최근 국내 전화번호를 도용해 피해자들과 직접 통화를 시도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중부매일은 13일 마이크로닷 부모 신씨 부부가 도용한 전화번호를 이용해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피해자에게 전화를 걸어 “내가 잘못했다. 자식들을 위해 합의를 해달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다른 피해자에게는 “아이들은 죄가 없지 않냐”며 합의를 해달라고 전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씨 부부는 당시 경기도 지역번호인 031과 051로 시작되는 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이들은 당초 국제전화로 통화를 시도했으나 피해자들이 전화를 피하자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마닷 부모 귀국

사기혐의 마닷 부모, 변호인 통해 경찰에 "귀국 의사" 전달

변호인, 제천경찰서 방문해 선임계 제출…피해자들과 합의 시도 중

A 변호사는 방문 당일 경찰로부터 사기 피해 신고 금액과 명단을 확인하고 돌아갔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신씨 부부는 변호사가 확인한 자료를 바탕으로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부부가 변호사 선임계를 제출한 만큼 조만간 경찰 조사에 응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선구 충북지방변호사회 공보이사는 "선임계를 제출했다는 것은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겠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기 사건의 경우 피해자와의 합의는 재판부가 피고인의 형량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라며 "우선 피해자들을 만나 합의를 하고 조사를 받으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경찰관계자는 "부부가 변호사를 통해 귀국 의사는 밝혔지만 언제 출석할지는 잘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마닷부모 적색수배

사기 혐의 '마닷' 부모 인터폴 적색수배 발효

인터폴(국제사법경찰기구)이 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 래퍼 마이크로닷(본명 신재호·25)의 부모를 적색수배했다고 합니다.

13일 충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인터폴은 우리 경찰청이 요구했던 마이크로닷의 아버지 신모(61)와 어머니 김모(60)씨에 대한 적색수배를 전날 발부했습니다.

경찰은 이를 뉴질랜드 경찰에 통보했다. 현지 경찰은 수배자의 사진과 지문 등 관련 정보를 우리 경찰과 공유하면서 신병 확보에 나서게 됩니다.

현지 경찰이 신씨 부부를 검거한다고 해도 범죄인 인도 절차를 밟아야 하기 때문에 실제 송환이 성사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검찰은 앞서 법무부를 통해 뉴질랜드 법무부에 범죄인 인도를 청구하기로 했다. 그러나 뉴질랜드 현지 법원의 재판을 거쳐야 하는 강제 송환방식이어서 상당한 시간이 필요 합니다.

특히 현지 시민권자인 신씨 부부 혐의에 대한 판단은 우리 법 체계에 앞서 뉴질랜드 법에 따라야 하는 점도 걸림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신씨 부부는 제천시 송학면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하다가 축협에서 수억원을 대출하면서 지인들을 연대보증인으로 세우고, 또 다른 지인들에게도 상당액의 돈을 빌린 뒤 1998년 돌연 잠적했습니다.

신씨의 지인들은 그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지만 소재 불명 상황이 지속되면서 이듬해 기소중지 처리됐다. 피해자들은 피해액이 수십억원에 이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과거 사기 행각이 재조명되면서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신씨 부부는 뉴질랜드의 부동산 등을 처분하고 잠적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닷 부모 송환

경찰은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뉴질랜드 국적자다. 국내 법절차에 따른 강제송환은 불가한 상태다. 범죄인인도요청 절차를 밟아 국내 송환을 해야 한다”며 “국내 법집행 기관이 뉴질랜드 법집행 기관에 협조 요청을 보내야 하고, 뉴질랜드 국내 법에 따라 마이크로닷 부모의 한국 송환이 결정되어야 국내 송환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고 현지의 판결에 따라 송환 여부가 결정되는 것이라 송환이 결정되더라도 2년 이상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진행한 ‘인터폴 적색 수배’는 무의미한 것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 관계자는 “마이크로닷 부모가 뉴질랜드에 체류 중인 것으로 파악된 상태이고, 인터폴 적색수배로 인해 마이크로닷 부모가 뉴질랜드 외의 지역으로 도피할 수 있는 길이 막혀 있어 그 부분에서는 유의미하다. 하지만 국내 송환과 관련해서 인터폴의 역할은 더이상 없다”고 말했습니다.

범죄인 인도 요청 절차는 △대한민국 법무부 →대한민국 외교부→뉴질랜드 외교부→뉴질랜드 법무부→뉴질랜드 법원의 송환여부 판결→송환 결정시→뉴질랜드 경찰의 수배·체포·범죄인 인도→한국 송환→국내 공항서 범죄인 인수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현재 관련 사건에 대한 처리는 법무부 관련 부서에서 범죄인 인도서류를 작성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마이크로닷 부모는 뉴질랜드 현지에서 법적 제약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상태 입니다.

앞서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20년 전 충북 제천에서 친척과 주민 등을 상대로 20억원에 이르는 사기 사건을 저지르고 뉴질랜드로 도피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경찰은 지난달 26일 “인터폴 적색수배 요청 서류에 사기 피해 액수는 알려진 20억원이 아닌 5억원으로 기재돼 있다”며 “11월 23일 금요일 오후 늦게 인터폴에 마이크로닷 부모의 적색수배가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닷은 이 사건이 알려지면서 출연중이거나 출연할 예정이던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와 JTBC ‘날 보러와요-사심방송제작기’, 케이블채널 올리브 <국경없는 포차> 등에서 모두 하차했습니다.

마이크로닷, 컬투/사진=SBS ‘영재발굴단’

래퍼 마이크로닷이 SBS ‘영재발굴단’을 찾았습니다.

최근 낚시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중인 마이크로닷은 알고 보니 6살 때부터 혼자 매듭을 묶고 바다에 나갔던 ‘낚시 영재’였다. 그는 어렸을 때 꿈이 ‘랩 하는 선장’이었을 만큼 배타는 걸 좋아해 7일 중 4일을 배에 있었다고 밝혔다. 그래서일까, 그는 11살 때부터 회를 떴다며 수준급의 칼 스킬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게다가 이미 수차례 낚시대회에서 1등을 거머쥔 실력자답게 그는 17살 때 200kg에 육박하는 상어를 잡았다고 밝혀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외국에서 자랐기 때문인지 마이크로닷은 함께 방송을 하고 있는 ‘이덕화, 이경규’라는 대 선배와 함께해도 전혀 기죽지 않는 모습이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외국에서 자라다 보니 그들이 그렇게 유명한 사람인지 몰랐다는고. 게다가 그는 아버지보다 6살 많은 선배에게 ‘형님’이라 부르다 보니 실수로 큰아버지한테까지 형님이라 불렀다는 일화를 전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마이크닷 가족사 언급 "수제비 좋아한다. 2년 동안 수제비만 먹었다"라며 "뉴질랜드 도착하자마자 사기를 당했다. 없어서 못 먹었다"라고 해맑게 말해 눈길을 샀습니다.

이쯤 되면 본업이 어부인지 래퍼인지 헷갈리지만, 사실 그는 11살 어린 나이에 데뷔한 실력파 래퍼다. 그는 뉴질랜드로 공연 왔던 다이나믹 듀오의 눈에 띄어 도끼와 함께 한국 최연소 래퍼 듀오로 데뷔하게 되었으며, 곧 새로운 음악으로 찾아온다는 반가운 소식도 공개했습니다.

‘영재발굴단’은 오늘(4일) 오후 8시 55분에 공개됩니다.

마이크로닷 프로필

대한민국의 래퍼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3년 11월 21일 (마이크로닷 나이 24세), 마이크로닷 고향 대한민국 제천시

마이크로닷 키: 174cm

마이크로닷 국적: 대한민국

앨범: PROPHET, 마이크로테입 (Microtape EP), +64, 더보기

형제자매: 산체스

가족 마이크로닷 형 산체스 사진

종교 개신교(침례회)

관련 활동 올 블랙

마이크로닷 군대 미필 입니다.

마이크로닷 뉴질랜드 집 가격 19억원

마이크로닷 여자친구 사진

영재 발굴단 152회 방송일 : 2018.04.04 20:55

◎ 특별기획 [천재로부터의 메시지] 스티븐 호킹 편

휠체어에 갇힌 몸으로 광활한 우주를 내다보던 스티븐 호킹.

그가 역경을 딛고 수많은 업적을 남길 수 있던 비밀은?

지난 3월 14일, 세계적인 천체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76세로 별세했다. 그가 세상을 떠난 날, 스티븐 호킹의 저서들이 순식간에 베스트셀러가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됐는데... 모두가 궁금해 하지만, 아직 단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스티븐 호킹의 천재성과 그 비밀!

세계 2차 대전이 한창이던 1942년, 영국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냈던 스티븐 호킹. 공부보다는 하늘을 올려다보며 별을 바라보는 시간이 유난히 많았다는데.... 결국, 옥스퍼드대학을 졸업하고 본격적인 우주를 연구하고자 케임브리지 대학원에 입학한다. 그렇게 꿈을 펼칠 찰나 찾아온 시련! 21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찾아온 루게릭병, 그는 2년이라는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시한부 판정을 받은 후, 오히려 놀라운 업적들을 남기기 시작한다. 그 때까지만 해도 이론으로만 존재했던 ‘빅뱅 이론’을 수학적으로 증명. 우주 탄생의 비밀을 밝혀냈고, 놀라운 천재성으로 블랙홀에서 일어나는 일을 증명한 ‘호킹 복사’ 이론까지 제시했는데! 게다가 온 몸이 굳어버려 유일하게 움직일 수 있는 두 손가락으로 <시간의 역사>라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까지 탄생시켰다.

이처럼 좌절의 문턱에서 놀라운 업적을 남긴 그를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과학자’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말해주는 스티븐 호킹은 어떤 사람이었을까? 그리고 그가 시련을 극복하고 위대한 삶의 여정을 걸어갈 수 있었던 비밀은 무엇일까? 아이슈타인의 뒤를 있는 우리 시대 최고의 과학자 스티븐 호킹의 이야기는 4월 4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 연타 발차기의 神! 백전백승 태권소년 만 10살 지민이.

슬럼프를 이겨내고 지민이가 꼭 이루고픈 꿈, 그 이유는..?!

바람을 가르는 스피드! 연타 발차기로 상대를 제압하는 소년! 주인공은 바로 태권도 영재 10살 김지민 군이다. 뛰어난 재능과 꾸준한 노력 덕분에 경기에 나갔다 하면 금메달을 싹쓸이하고 있다는 지민이! 단타 공격이 주를 이루는 초등부 경기에서 파워풀한 ‘연타공격’을 구사하는 것을 물론, 공격타의 7~80%를 점수로 연결하는 놀라운 정확성까지 갖추었다고. 게다가 우승한 선수 중에서도 가장 많은 점수를 낸 선수에게만 수여한다는 ‘최우수선수상’까지 섭렵! 그야말로 태권도계의 엄친아다.

그러나 지민이에게 큰 걱정이 생겼다. 지난겨울, 발목 인대 파열과 아킬레스건염이 한꺼번에 터지면서 제대로 발을 쓸 수 없게 된 것. 부상 이후, 처음 1등으로 내어준 뒤 슬럼프에 빠지게 되었다는데.... 하지만 이렇게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늘 힘을 주는 든든한 지원자가 있었으니- 바로 태권도 관장이자 엄격한 스승, 지민이의 아버지다. 아버지 역시 과거 태권도 국가대표를 꿈꿨으나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선수 생활을 포기해야 했다고. 지민이의 아빠는 자신과 같은 꿈을 꾸는 아이가 행여나 본인이 겪었던 좌절을 경험하지는 않을까, 3가지 일을 하며 열심히 뒷바라지하고 있었던 것.

“(슬럼프 후) 다시 시작하려고 한 이유가 뭐예요?”

“아빠가 이루지 못한 국가대표의 꿈을 제가 이루어주고 싶어서. ”

고생하는 아빠를 위해서라도 꼭 슬럼프를 이겨내고 싶은 지민이. 여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영재발굴단>이 특별한 멘토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2008 베이징 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이자 지민이가 가장 존경하는 선수인 손태진 선수! 그 역시 선수 시절, 심각한 허벅지 부상을 이겨내고 값진 금메달을 거머쥐었었기에- 지민이와의 만남이 더욱 뜻깊다. 과연 손 선수가 지민이에게 전해준 슬럼프 극복 방법은? 그리고 아빠의 꿈이자 지민이의 꿈인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가 되는 첫 관문, ‘국가대표 상비군 선발대회’~ 그 결과는...?!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태권 소년 지민이의 이야기는 4월 4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322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