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군 대위 갑질, 원사에 욕설 폭행 논란 "세월호 위증 간호장교 조여옥...

여군 대위 갑질, 원사에 욕설 폭행 논란 "세월호 위증 간호장교 조여옥 대위 이슬비 대위 나이 고향" 프로필

여군 대위 갑질

20대 여군 A대위, 40대·50대 남성 부사관에 폭언 등 갑질·의혹

군 관계자 "폭행 부분은 주장 엇갈려…추가 조사 필요한 상태"

육군 모 부대 소속 여군 장교가 함께 근무하는 남성 부사관에게 폭언과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군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12일 군 관계자들에 따르면 경기도의 육군 동원부대에서 근무하는 여군 A 대위는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는 B 중사에게 욕설을 하고 정강이를 차는 등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군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A 대위는 평소 B 중사에게 업무적으로 잦은 질책과 함께 욕설을 했다. B 중사는 A 대위의 잦은 폭언에 주위 동료에게 힘들어서 전역하고 싶다는 얘기를 했다고 한다.

심지어 A 대위는 개인적인 식사 자리에 불러 술을 마시지 못하는 B 중사에게 술을 강제로 권하기도 했습니다.

B 중사가 이를 거부하자 맥주캔을 던지는 등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대위는 이제 막 대위로 진급한 20대 여군 장교이며, B 대위는 민간기업에 근무하다 부사관으로 재입대 한 40대로 알려졌습니다.

B 중사는 지난 달 18일 부대 지휘관과의 상담을 통해 A 대위로부터 폭언과 폭행을 당한 사실을 이야기했지만 해당 지휘관은 A 대위에 대한 인사조치를 하지 않아 사건을 무마하려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됩니다.

또 A 대위는 50대인 C 원사에게 반말하고 워크숍에서 춤을 추라고 강요한 의혹도 받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군 위계질서상 A 대위가 부사관들에게 하대할 수는 있지만 갑질이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합니다.

군에서 여군을 상대로 가혹 행위 등의 신고만 있어도 가해자를 곧바로 격리한 뒤 보직 해임 등의 강경한 인사 조치를 했던 것에 비하면 역차별이란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육군 관계자는 "1월에 지휘관과 면담한 후 B 중사가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했고, 다시 법무장교를 보내 상담을 진행했는데 설 연휴와 휴가 이후 생각해 보겠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B 중사가 휴가에서 복귀한 11일 부대 법무실을 방문해 A 대위에 대한 조사를 요청했다"며 "현재 폭행 부분에 대해서는 주장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어 추가 조사가 필요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28일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세월호 관련 청문회 위증한 조여옥 대위 징계 바랍니다’라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청원 글을 올린 이는 “세월호와 관련해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의혹들을 철저하게 조사해서, 청문회나 특검 과정에서 위증한 사람들중에 공적인 자리에 있는 사람이나 국가의 녹을 먹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에 합당한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글쓴이는 “공적인 자리에 제복까지 입고 나와서 뻔뻔하게 위증을 하던 군인, 위증을 교사 내지 방임했던 책임자들”이라고 특정했다. 이어 “대통령은 국군통수권자이기 때문에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반드시 강하게 책임을 물어주셔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여옥 대위 사진 전 청와대경호실 의무실 간호장교가 2016년 22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5차 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습니다. 글쓴이는 “국가적인 재난의 사실관계를 밝히는 자리에서 국민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는 군인이 적극적으로 사실관계를 왜곡했다면, 해임 내지는 파면과 더불어 응당한 형사적 책임까지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청문회 출석해서 위증한 조여옥 대위의 징계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며 “그 배후에 군이 조직적으로 개입했는지, 이슬비 대위의 출석이유(등을) 철저하게 조사해 관련자들 전부 법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청원에는 29일 오전 8시 10분 현재 8천9백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조여옥 대위는 지난 2016년 12월 22일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 출석해 세월호 참사 당일 청와대 관저 옆에 있는 의무실에 근무했다고 증언했다. 그러나 앞서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는 “당일 의무동에서 근무했다”고 밝혀 위증 논란이 일었다. 조 대위는 이후 “4월 16일 당시에는 의무실에서 근무했다”며 말을 바꾸었습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조여옥 대위가) 한국 온 지난 4일간 가족 외에 누구 만난 적이 있냐고 물었는데, 가족 외에 아무도 만난 적이 없다고 답했다”며 “(조여옥 대위의) 일정표에는 그제 동기 3명 만났고, 어제 동기 1명 만났다고 적혀 있다”며 동기가 가족이냐고 추궁하기도 했습니다. 세월호 간호장교 위증 국민청원 올라왔네요 위증의 벌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78781

출처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5745822 조여옥 대위 프로필 1988년생(조여옥 대위 나이 만 30살). 조여옥 대위 고향 전라남도 목포시 출신이다.[1] 2007년 경기도 용인시 수지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국군간호사관학교를 51기로 졸업하고, 대한민국 육군 소위로 임관했다. 현재 계급은 대위. 세월호 참사 당시, 신보라[2]와 함께 청와대에 근무하고 있었다. 2016년 8월 국방부 위탁교육과정에 선발되어,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의 미 육군 의무학교에서 연수 중이었다. 2016년 말 이른바 세월호 7시간과 관련, "대통령의 7시간을 밝혀내는 데 필요한 필수 증인"이라는 야당측 주장에 따라 귀국해 국정조사 제5차 청문회에 참석했다. 세월호 참사에 대한 진실규명보다 본인의 생존을 위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에서 위증을 택한 것으로 의심받고 있는 간호장교 미국으로 연수를 간 것이, 증언을 하지 못하도록, 청와대의 지시로 국방부가 도피 목적으로 보냈다는 시각이 있다. 조여옥 대위 근황 조여옥 대위 미국갔다 돌아와서 수도병원 중환자실쪽에서 근무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동행인 이슬비 대위 논란[편집] 이슬비 대위는 국정조사에 동행하니 공적인 업무로 판단하고 공가로 신청하였으나, 부대장 결재가 떨어지지 않아 사적인 휴가를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처음 발언했을 당시, "공교롭게 휴가가 겹쳐서"라고 발언했기 때문. 공가가 공교롭게 겹칠 수는 없다(...). 사적인 휴가를 사용한 것은 사실로 보인다. 하지만 왜 하필이면 휴가가 조여옥 대위의 국내 체류기간 및 청문회 기간과 겹치는지는 상당히 의문이다. 또한 친남동생이 동행했기 때문에, 굳이 2명의 동행자가 필요했는지 의문이다. 사실 청문회는 혼자 와도 충분하며, 동행인이 와도 딱히 할 일이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장교가 7일이나 되는 긴 휴가를 받는 것은 결혼 등의 중대 사유가 아니면, 웬만해서 통과가 쉽지 않다일반직장인들도 7일 이상 휴가내는 건 쉽지 않다...아니 어렵다 ㅠㅠ. 따라서 조여옥에 대한, 비정상적인 외부 세력의 개입 가능성을 높여 준다.

조여옥 대위 결혼 여부 미공개

조여옥 대위 몸매, 조여옥 대위 신보라 전 간호장교

조여옥 동행인 이슬비 대위. 친구 혹은 감시자? 조여옥 대위 동영상

이슬비 대위 프로필

국군간호사관학교를 51기로 졸업하고, 대한민국 육군 소위로 임관했다. 현재 계급은 대위.

2016년 12월 세월호 7시간의 핵심 증인 조여옥의 동행인으로 국정조사 제5차 청문회에 참석했다. 본래 단순 해프닝으로 끝나는듯 했으나, 이후 안민석 의원이 뒷얘기를 공개하면서 단순한 동행자가 아니며, 청와대-국방부-조여옥 사이에 커넥션으로 있으면서 증언 수위를 제어하기 위한 인물이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

실제로도 수백만 명이 텔레비전으로 지켜보는 대한민국 국회청문회장에 단순하게 우정(!)으로 동행한다는 것은 일반인의 상식으로는 납득하기 어렵다. 이슬비 대위 본인의 말에 의하면, 이슬비 대위는 사적인 이유로 휴가를 냈는데, 정말로 순전한 우연으로 조여옥 대위의 청문회 출석기간과 들어맞았고, 조여옥 대위의 청문회 출석에 국방부가 동행해 줄 근무자를 붙이기 원했기 때문에 국방부와 의견이 맞아 공가 처리를 하고 순전한 우정으로서 조여옥 대위의 청문회에 동행했다. 물론 믿기 아주 어려운 해명이다. 장교가 7일 휴가를 내는 것도 결혼, 수술 등 아주 특별한 사유가 아니면 쉽지 않다. 휴가기간과 청문회가 겹친 것은 우연이 아닐 것이라는 추측이다. 조여옥 대위가 청문회 출석요구를 받은 시점에서 귀국시기와 출석을 거부하는 방법으로 청문회 출석일을 이슬비 대위의 휴가 기간에 어느정도 맞출 수도 있기 때문이다.

from http://yoyonew.tistory.com/115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