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골프여행은 청정 고원지대 구마모토 아소그랑비리오CC

울창한 편백나무 숲과 탁 트인 코스가 조화롭게 조성된 구마모토 골프장들은 국내외 골퍼들이 찾는 일본의 대표적인 골프 여행지로 인기가 많다. 동쪽으로 벳푸시, 서쪽으로 운젠과 나가사키를 연결하는 규슈 횡단도로가 지나는 구마모토는 강과 바다를 통해 규슈의 모든 현들과 접해 있어서 규슈 지역 일반 관광 및 골프 여행의 교통 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20여분 정도에 도착할 만큼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도시의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몇일 동안의 여유를 누리고 싶은 국내 골퍼들에게는 제격인 지역이다. 특히, 일본 구마모토 아소에 자리잡은 아소그랑비리오CC는 무공해 아소산 자락에 조성된 휴양 골프리조트로 한여름 무더위에 지친 국내 골프관광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명문 골프장이다.

모어골프투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구마모토현은 일본 규슈 지방에 있는 현이며 현청 소재지는 구마모토 시이다. 북쪽, 남쪽, 동쪽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중앙에는 평야가 펼쳐진 지역이다. 북동부에는 대규모의 칼데라를 가지고 있는 "아소산"의 화산 지형이 펼쳐져 있다. 구마모토 기후는 일반적으로 온난하고, 여름과 겨울 기온 차이가 비교적 크고 겨울은 비교적 한랭한 기후를 보인다. 여름 장마철에는 북부지역, 태풍이 올때는 남쪽지역에 집중호우가 있다. 해발 고도가 높은 아소산 일대는 무더운 여름동안 시원하게 골프 플레이를 즐길수 있다.

세계 최대의 칼데라 호수와 아소산의 오악(五岳)의 연봉을 바라보며 일년의 사계절 변화를 아소 그랑비리오 컨트리클럽 필드 위에서 느낄 수 있는 구마모토 최고급 골프 앤 리조트이다. 아소그랑비리오 리조트는 180개의 객실에 최대 36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품격 있는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세계적인 골퍼인 '아놀드 파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챔피언쉽 골프코스 36홀도 갖추고 있다. 구마모토 아소의 활화산에서 분출되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100% 천연온천 및 노천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아소그랑비리오 골프클럽에서 라운딩을 마친 후, 몸의 피로를 온천욕과 함께 말끔히 풀 수 있다. 해외골프여행을 선망하는 골퍼들에게는 최상의 온천이 최고의 서비스이다. 또한, 2015년 이후부터 석식에 북해도 수준의 게 등을 포함한 신선한 해산물을 뷔페에 선 보이고 있다. 일본 구마모토 먹거리 골프여행을 즐기는 국내 골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소그랑비리오 리조트 1층 로비로 내려가면 그랑비리오CC 스타트하우스로 바로 연결 되어 골프 이용에 편리하다. 대자연 속에서 라운딩과 천연온천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일본골프 여름 패키지 상품이다. 가라오케, 노천온천, 기념품샵, 대 연회장, 비즈니스센터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럭셔리 골프리조트이다. 인천공항에서 구마모토공항까지 에어서울 항공이 주 2회(목, 일), 티웨이 항공이 주 4회(월, 수, 금, 일) 운항을 하고 있어 원하는 날짜에 출발이 가능해 일본골프관광 상품 중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구마모토국제공항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해 그랑비리오 리조트까지 약 40여분 정도 소요되는 최고의 교통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후쿠오카국제공항에서도 차량으로 약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후쿠오카에서도 골프 및 비즈니스, 관광투어가 가능하다. 서울, 대구, 부산출발 ↔ 후쿠오카국제공항 항공편을 이용하는 골프투어 상품도 인기가 많다.

전세계 골프계의 거장 '아놀드 파머'는 아소그랑비리오 골프코스의 묘미는 아마추어 골퍼들이 라운딩을 진행 하면서 재미를 더 만끽 하는데 있고, 파 세이브(Par save)는 약간 어렵고, 보기(Bogey)는 쉽게 하는 콘셉트(Concept)로 코스 디자인을 했다. 미츠비시 토너먼트 대회 개최, 2014 LPGA 루트인컵을 개최할 만큼 토너먼트를 위한 골프코스이다. 동서코스 2개로 18홀씩 총 36홀 골프장이다. 서코스는 페어웨이의 높낮이가 심하지 않아 초급자 및 여성 골퍼들도 부담없이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반대로 동코스는 주로 산을 끼고 설계되어 페어웨이 폭이 좁고 높낮이가 심한 편이라 초급자에게는 약간 어려울수 있는 코스이다. 또한,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 도그렉 홀이 많은 편이고 그린도 까다로운 편이라서 전략적인 샷 공략이 필요한 골프코스이다.

아소그랑뷔리오 서코스(18홀/ 파71/ 6,863야드)는 자연 지형의 경사면을 그대로 살린 코스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조성한 코스로 작은 잔목들과 워터해저드가 교모하게 부담을 주는 골프코스이다. 캐디 없이 2인 전동카트를 타고 페어웨이 진입이 가능한 일본 전형적인 골프코스이다. 시그니처 홀은 티박스에서 봤을때 왼쪽으로 심하게 꺽여 그린의 위치 파악이 어려워 티샷하기가 애매한 도그렉 5번홀이다. 이 홀은 오른쪽으로 샷을 날리면 그린 앞 왼쪽으로 큰 워터해저드가 위치하고 있어 세컨 샷에 어려움을 느낄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페어웨이 한가운데를 보고 티샷을 날리면 좋은 스코어를 얻을 수 있다. 퍼블릭코스인 서코스는 자율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고 2인승 전동카트가 페어웨이를 주행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코스 페어웨이에는 거리목이 있어 쉽게 거리 측정을 할 수 있어 그린 공략에 어려움이 없다. 거리목으로 거리 측정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GPS를 대여해 주기 때문에 남은 거리 때문에 부담을 느끼 점은 없다.

아소그랑뷔리오 동코스(18홀/ 파71/ 6,614야드)는 전체적으로 페어웨이가 넓고 탁 트이는 대신 그린 언듈레이션이 있어 그린 공략에서 전략적인 샷이 많이 필요한 골프코스이다. 캐디와 함께 5인승 전동카트를 타고 플레이를 즐기수 있고, 셀프 라운딩도 가능한 코스이다. 롱홀 1번 티잉그라운드에 서면 첫 티샷에 어깨 힘이 들어가게 하지만, 세컨 샷 지점에 가면 시야에 들어오는 오른쪽의 워터해저드가 먼거리로 보낸 티샷을 후회하게 만든다. 왼쪽 방면으로 적당한 거리로 티샷을 떨어뜨리고 워터해저드의 장애물을 정교한 세컨 샷으로 안전하게 그린을 공략하는 전략성이 필요하다. 숏홀인 3번은 그린이 오른쪽에서 왼쪽 깊숙한 곳 까지 길게 늘어져 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 그린 핀의 위치에 따라 클럽이 2~3개 차이가 날 정도로 길게 조성된 홀이다. 그린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벙커 뿐만아니라 그린에 온해도 언듈레이션이 심해 홀컵 공략이 쉽지 않다. 티박스에서 핀을 향해 샷을 날리지 말고 그린의 센터쪽을 향해 안정적인 티샷 공략이 필요하다.

아소리조트 그랑비리오호텔은 베란다에서 웅장한 아소산 외륜에 둘러싸여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마가 펼쳐지며, 원천이 흐르는 천연온천에서는 관광과 골프의 피로를 풀수 있다. 양실, 특별실 총 180개의 객실을 현재 운영하고 있다. 객실크기는 일본의 일반적인 리조트와 거의 비슷하다. 깔끔하게 잘 정도된 객실에서 골프장을 바라보는 풍광은 정말 힐링 그 자체이다. 특히, 봄, 여름에 파릇파릇 피어오르는 잔디는 리조트에서의 풍광을 더 돋보이게 한다. 그랑비리오 천연온천은 2층에 위치하고 있어 객실내에서 샤워하는 것 보다는 물이 좋은 천연온천을 이용해 피부를 매끈매끈하게 하면서 피로를 풀어주면 좋다. 온천내에도 마유샴푸, 린스, 바디샤워, 화장품 등이 잘 구비되어 있고, 노천탕에 들어가는 순간 모든 피로가 한번에 풀리는 진정한 힐링골프투어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조식과 석식은 뷔페식으로 대식당에서 맛 있게 먹을 수 있고, 중식은 아름다운 골프장 조망을 감상하면서 클럽하우스 중식당에서 식사를 할수 있다. 일본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와규도 판매하고 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한 사카모토 요정에서 석식도 가능하다. 사카모토 요정은 국내 인사동 한정식 처럼 정원이 있는 일본 전통스타일 식당이다. 내부에는 과자류 및 전시품이 있어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식사는 주로 가이세키로 진행되는데 처음에는 양이 적어 보여서 아껴 먹는 경우가 있는데 나중에 먹다보면 배가 불러서 다 못 먹을 정도이다. 아소그랑비리오 리조트는 구마모토 시내하고 거리가 있어 시티투어가 어렵지만,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에 대형마트 및 요정, 사케집 등이 있는 소도시에서 간단한 투어는 가능하다. 리조트 로비에서 택시를 불러 가까운 소도시로 이동이 가능하다. 마트에는 많은 종류의 제품과 약들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삼나무가 많이 생산되는 구마모토는 간장을 삼나무 통에 넣어 숙성을 시킨 구마모토 간장이 유명해서 국내 관광객들이 꼭 맛을 보고 사는 제품이다.

다음 포스팅에는 일본 구마모토 아소야마나미CC, 아소다카모리CC 등 구마모토를 대표하는 골프장에 관해 글을 올릴 예정이다. 일본 골프투어 전문여행사 "모어골프투어"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from http://healing-tour.tistory.com/2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