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밀리아노 살라 실종 비행기 사고 Emiliano Sala missing

축구선수 에밀리아노 살라 Emiliano Sala가 프랑스 떠나 카디프 향하던 중에 경비행기 사고로 실종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EPL 카디프시티로 이적한 아르헨티나 공격수 에밀리아노 살라가 경비행기로 이동 중 실종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사고에 영국 경찰은 생존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우리시간으로 22일 에밀리아노 살라는 전 소속팀 낭트 동료들과 작별 인사를 나눈 후 카디프시티 합류를 위해 경비행기로 이동하던 중에 그 비행기가 실종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현지 경찰들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아직 발견되지 않았으며 에밀리아노 살라 영입으로 전력 강화를 노리던 카디프 시티는 이 갑작스러운 사고 소식에 긍정적인 소식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비행기 실종 소식에 큰 충격에 빠졌다. 살라는 어제 밤에 카디프에 도착할 예정이었고 오늘 새 팀에서의 첫 날을 보낼 예정이었다라고 공식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카디프시티의 구단주, 회장을 포함 모든 이들이 이 소식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다. 오늘 아침 훈련을 취소했고 모든 구성원들이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했습니다. 우리시간으로 영국 BBC는 23일 살라를 포함해 2명이 탑승한 경비행기가 22일 오전 5시30분쯤 영국과 프랑스 사이 도버해협의 올더니섬 인근에서 사라졌다. 해안경비대가 주변을 수색 중이라는 보도를 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탑승자로부터 조난 신호를 받지 못했다. 불행하게도 탑승자의 생존 가능성은 낮다라고 전했습니다.

카디프 시티로 이적한 에밀리아노 살라가 영국 입성하던 도중에 비행기 사고를 당하면서 실종되었습니다. 수색을 거듭한 끝에 수중에서 비행기 구성물로 추정되는 파편이 발견되었다고 하는데 영국 BBC는 살라가 탑승한 2인승 비행기가 21일 밤 채널 제도 근처 올더니섬에서 마지막 교신 후 실종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당초 21일에 도착 예정이었던 비행기는 낭트에서 출발한 직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이에 영국과 프랑스 매체들은 비행기 추락 가능성을 추측하고 있었습니다. 영국 건지섬의 구조 담당자의 말에 의하면 영국 당국이 급히 파견한 두 대의 영국 해안 경비 헬리콥터와 구명정이 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수색대는 사고가 보고된 22일 새벽 수색을 시작해 오전 11시에 철수했었고 또 오후 5시경 재개했었습니다.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한 뒤 23일 새벽 다시 한번 수색했지만 기상 악화로 작업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건지섬 경찰은 23일 트위터를 통해 수색은 23일 오후 4시까지 중단된 상황이다, 나아진 상황은 없지만, 몇 개의 파편이 발견되었다라고 했으며 이 수색대가 말한 파편은 수중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존 피츠제럴드, 채널 제도의 공중 담당자는 SSN과 인터뷰에서 구명보트로 추정되는 주황색 파편, 비행기 금속으로 추정되는 파편, 쿠션 재질의 파편이 발견되었다, 지금까지 받은 정보를 봤을 때 비행기는 수중으로 추락해 부서진 것으로 추정된다, 좋은 상황이 하나도 없다, 23일 오후 4시가 되면 준비된 비행기를 통해 공중 수색을 재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수색 상황과 앞으로 계획을 밝혔습니다. 무사히 발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from http://jaboa.tistory.com/26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