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흥도 가볼만한곳 모음

토픽셀프 2019. 2. 2. 11:40

영흥도 가볼만한곳 모음

영흥도는 인천광역시 웅진군 영흥면에 속해있는 섬입니다. 2001년에 선재도와 영흥도가 대교로 연결되었고 대부도까지도 연결되어 있죠. 영종도는 인천 국제공항이 있는 섬인데 영종도와 영흥도가 헷갈리네요 ^^

인천에서 대부도까지 다리가 있고 대부도와 선재도 사이에 다리가 있고, 선재도와 영흥도 사이에 다리가 있어 여행하기 훨씬 수월해진 영흥도 여행. 인천 광역시에 속해있기 때문에 인천 가볼만한곳, 경기도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많은 장소랍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있어 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많았던 대부도와 영흥도. 하지만 가을이 진짜 여행의 계절이죠! 주말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잘 알려진 영흥도 가볼만한곳을 모아보았습니다.

십리포 해수욕장

소나무 아래에서 캠핑, 아니면 그냥 노숙(?)하기에도 좋다는 십리포 해수욕장은 영흥도 가볼만한곳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해변에 텐트를 치고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으로 일몰을 보아도 좋고, 밤바다를 보아도 좋다.

다만 편의시설이 별로 없다. 먹거리도 별로 없는데 슈퍼 가격이 넘 비싸다는 것. 이곳을 올거면 먹거리 바리바리 싸가지고 오면 하루 알차게 돌다갈 수 있다. 물이 빠지면 갯벌에서 놀고 물이 들어오면 발도 잠깐 담궈보고.

영흥대교

야경이 예뻐서 영흥도 가볼만한곳 뿐만 아니라 서해안 가볼만한곳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야경도 예쁜데 밤이 되면 주변이 고요해져서 여행의 감수성을 느끼기에 좋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시간을 더 느끼고 싶다면 돗자리와 함께 먹을만한 것도 싸가지고 가자. 요 밑에서 시간 보내다가 오면 좋다.

또한 영흥대교 진두선착장은 낚시포인트로도 유명하다. 서울에서 낚시 갈만한곳을 찾기가 애매하고 또 돈을 주고 배낚시 가기는 부담스러울 때, 무료로 편안하게 낚시할 장소를 찾는다면 영흥대교 진두선착장으로!

장경리 해수욕장

서울 근교 당일치기여행으로 좋은 영흥도! 그 중 사람들은 장경리 해수욕장에서 하루를 꼬박 보내다가 집으로 돌아가기도 한다. 영흥대교에서 약 20분 정도 더 들어오면 되고 캠핑도 가능하다. 또한 보트와 바이크 등 즐길만한 거리가 상당히 많다는 것!

캠핑장 이용안내

돔형 2만원

거실형 3만원

타프는 별도 3만원

천막 3만원

원두막 4만원

물놀이장, 샤워장, 식기 세척장, 세족장 등 모두 이용할 수 있음

서어나무군락지

십리포 해수욕장 가까운 곳으로 해수욕장의 에어컨이라고 불리는 곳, 그늘 아래 돗자리를 깔고 앉으면 아늑하고 시원하고 마음까지 차분해져셔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흥도 가볼만한곳이다.

구불구불한 나무들이 이국적인 풍경을 만들어주는 서어나무 군락지에는 해수욕장을 가로질러 군락지를 따라 나무 데크가 있다. 산책하기에도 무척 좋은 코스다. 특히 데크를 따라 마지막까지 가면 놀라울만한 풍경이 펼쳐지므로 꼭 끝까지 다녀오도록 하자.

해군영흥도전적비

퇴역군함인 참수리호를 기증받아 안보교육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는 공간이다. 참수리호는 연평해전에서 사용했던 것과 같은 종류의 함선이라고 한다.

참수리호를 둘러볼 수 있는데 그곳에는 서해교전과 같은 자료도 전시되어 있어 유익하고 의미있는 영흥도 가볼만한곳이라 볼 수 있다. 한국군과 유엔군이 6.25 전쟁 때 이곳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였고 그들의 희생을 기리고자하는 공간이다.

영흥 에너지 파크

입장료, 주차료 : 무료

실내도 좋고 야외까지도 좋아서 아이들과 함께 수도권, 경기도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적극 추천하는 곳이다. 입장료와 주차료까지 모두 무료이기 때문에. 실내에는 3D관람도 할 수 있고, 작지만 아이들 놀이시설도 있다.

야외 놀이터도 있는데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신기한 놀이시설이 많다. 예를 들면 공중 자전거, 스위 등등. 아무튼 실내 구경도 하고 야외에서는 놀이 시설 이용해도 좋고, 가벼운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공감 sns 신고 저작자표시

from http://yanadoo.tistory.com/4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