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성태 딸 합격명단

토픽셀프 2019. 1. 31. 10:03

김성태 딸 합격명단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 딸이 KT에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었죠. 한겨레 신문은 "무조건 입사시키라는 지시가 있었다"는 이렇게 내부 관계자의 증언을 보도 했었는데요.

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 딸 김모 씨, 2011년 4월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이 됐다가 2013년 1월 정규직 전환이 됐고, 올 2월 퇴사를 했다는 것인데요.

스포츠단 사무국장이었던 A씨 "원래 계약직 채용 계획 없었는데, 위에서 무조건 입사시키라는 지시 받았다" 했다는 것입니다.

계약직이던 김모 씨, 2012년 KT 공채 시험에 합격을 합니다. 그래서 2013년 1월 정규직 되었는데요. 그러다가 1월 말에 갑자기 사퇴를 합니다.

그러다가 4월, KT스포츠단이 독립 법인으로 분사를 하니까 다시 특채로 재입사했다는 것인데요. 특혜채용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의 이름이 2012년 하반기 케이티 정규직 공채 ‘서류 전형 합격자 명단’에 없는 것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케이티 정규직 공채 절차는 서류 전형을 통해 1차 합격자를 거르고 2차에서 필기시험을 포함한 ‘종합인적성검사’를 치르게 되는데요.

정상적인 절차를 거쳤다면 서류 전형 합격자 명단에 이름이 없는 사람이 이후 과정을 통과할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케이티의 한 고위 관계자는 “김씨가 최종 합격자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보아 시험을 보지 않고 임원면접만으로 합격시킨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from http://worldisyours.tistory.com/8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