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도 드디어 샀다!! 차이슨 D18 무선청소기

요술항아리의 나름대로 정보통~^^

아름다운 요술항아리 2018.09.20 00:08

요즘 가성비로 승부한다는 중국산 무선청소기..

일명 '차이슨' 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때마침 집에 있던 국산 청소기가 완전 고장이 나서 고민하던 중 선택했어요.

유명한 고가의 국산, 외산 청소기 가격과 비교하면 5,6대는 더 살 수있는 가격이지요...

물론 성능차이는 당연히 있다고 생각하고 고장나면 또 산다는 생각으로 주문했습니다.ㅋㅋ

구매대행으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가 않는군요.

일주일 걸려 집으로 배달되어 왔습니다.

원래 브랜드는 Dibea 라고 하네요.. 하도 차이슨, 차이슨 하길래 이 이름이 더 익숙하네요.^^

조심스레 포장을 뜯고 내용물 확인을 합니다.

포장은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설명서는 한글판이 없네요...

영문만 있습니다.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림이 있기 때문이지요..ㅋㅋ

설명서와 실제 부품 대조해서 맞는지 확인 후

조립에 들어 갑니다.

먼저 손잡이랑 메인 몸통(?)을 이어 줍니다.

아래부터 끼운 후 윗쪽을 끼우면 알아서 딱 걸리기 때문에 아주 쉬워요..

그 다음에 아래와 같이 봉을 끼워 줍니다.

그 다음 맨 아래 흡입 부분을 이어주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네요.^^

그리고 추후에 필터 교체도 해야 하므로 탈착 연습도 해 보았네요.

빨간 테두리 부분은 고무 패킹 형태로 기밀을 유지해 주겠네요..

흡입 부분은 빗자루 같은 솔이 달려 있습니다.

유사 고가 제품과 비슷한 구조네요..^^

그리고 아래 흡입 헤드 부분이 정말 자유자재로 움직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평범한 청소기 보다 훨씬 부드럽게 좌우로 움직이네요...

그리고 핸디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악세사리도 두 종류 들어있네요.

유용하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벽에 브라켓을 설치하고 아래와 같이 걸어 둘 수 있는데요.

한가지 주의할 점이 이 브라켓 설치할 때 잘 생각해서 해야됩니다...

높이 조절도 잘 해야 되구요, 그리고 브라켓 고정용 피스와 접착스티거 타입

이렇게 두 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왠만하면 실크 벽지가 발린 곳에 설치 할땐

반드시 피스로 고정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접착제로 벽에 붙였는데 접착력은 벽지에서도 상당히 강합니다.

그러나 이 실크벽지가 보통 벽면이랑 완전히 접착되어 있지 않고 약간 떠 있더라구요...;;

그래서 청소기 무게 때문에 완전 수직이 되지 않아 다시 때려고 하다가

벽지까지 떨어 졌습니다...

브라켓 뒷면입니다.

벽지까지 달라 붙어 재 사용이 불가하네요..

저는 다시 벽에다 구멍 뚫고 달 예정입니다..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ㅋㅋ

그리고 아래는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녹새이 세 칸이 되면 완충이라고 하네요...

저는 솔직히 미세먼지나 이런 것들에 그렇게 민감하지 않아서 요즘 유행하는 고가의

청소기를 살 필요를 느끼지 못합니다.

그냥 예전에 빗자루로 청소 하듯이 그 정도의 깔끔함만 있다면 만족하는 편이라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좋은 이 청소기를 구입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제 벽에 고정 피스 달고 잘 쓰도록 하겠습니다..^^

from http://nickelboy.tistory.com/10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