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렌트카 빌리기 & 초보 운전 주의사항, 간단 팁!

제주 렌트카 빌리기 & 초보 운전 주의사항, 간단 팁!

제주도 여행은 역시 렌트카와 함께 해야 제맛이죠! 현재는 비행기 티켓 비교 사이트만큼 렌터카 가격비교 사이트들도 많아져, 제주도 여행시 다양한 렌트카 제품을 쉽게 둘러보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소형 렌트카 업체는 가격이 무척 저렴하지만 옵션이나 서비스가 다소 적고, 대형 렌트카 업체는 가격이 높은대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여행 계획에 알맞는 쪽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 보험 선택시 보통 일반자차/완전자차/완전자차(무제한) 이렇게 세개의 선택지가 있는데요, 완전자차(무제한) 옵션을 이용하시면 사고로 인한 수리비를 보상한도 관계 없이 면제받을 수 있으니, 이왕이면 자차 무제한 옵션을 선택하시는 편이 마음 편하실 거에요~!

●렌트카 이용조건

- 렌트카는 만 21세 이상, 면허 취득 후 1년이 지난 운전자만이 이용 가능합니다.

- SUV, 승합차, 수입차량은 만 26세 이상의 운전자만 이용이 가능하며 완전자차 보험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1인승 이상 승합차는 1종 보통 면허가 요구됩니다.

- 군 복무중인 장병 이용 불가

●렌트카 이용 준비물

- 렌트카 이용시에는 당연히 면허증이 필수!

- 면허증이 없다면 주민등록증과 함께 국제면허증 혹은 임시면허증을 지참하시면 렌트가 가능합니다.

●제주도 내 운전시 초보 운전 주의사항

- 제주시, 서귀포시 내 로터리가 있으니 미리 로터리 운행 방법을 숙지해 두세요.

- 내비게이션은 내륙 도로 위주로 안내하기 때문에, 해안 도로의 위치를 미리 인지해 두시면 즐거운 드라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 신호가 없는 도로, 가로등이 없는 도로가 많고 화물차가 많이 지나다닙니다. 과속은 금물! 야간 운전은 아주 위험하니 저속으로+상향등을 잘 활용할 것!

- 도로변에 주차 시 커브구간처럼 사고의 위험이 많은 곳을 절대 피할 것

- 공항 근처의 주유소는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외곽에서 주유를 한 후, 반납 전 업체 근처 주유소에서 적은 양을 마저 주유하면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경차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완도여객터미널, 목포여객터미널 등을 이용해 자가용을 가지고 직접 제주도로 가는 방법도 저렴하고 좋답니다~!

▶▶▶ 여름휴가, 아직 안 늦었다! 제주도 인기 호텔 찾아보기

from http://hotelskorea.tistory.com/40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