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카요코에겐 아직 희망이 있다.

첼시는 지난 토요일 브라이튼을 4-0으로 꺽으며 최고의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미드필더 티에무에 바카요쿄는 힘겨웠지만 이번경기에서 그는 그의 가치를 증명해보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티에무에 바카요코와 전감독이였던 레오나르도 자르딤의 관계는 처음부터 껄끄러웠습니다. 홈에서 로리앙을 상대로 득점이 없자, 자르딤은 모나코 데뷔전을 치르고있던 바카요코를 32분만에 교체하였습니다. 바카요코는 그후 르퀴프에서 자신의 분노를 인정하였습니다.

" 그날 이후로, 자르딤과 저의 사이에 뭔가가 부셔졌습니다. "

첼시에서 바카요코의 데뷔 시즌동안 많은 첼시 서포터들은 안토니오 콘테가 40M 파운드에 영입한 바카요코를 비슷하게 사용하는것에 용서해야 했습니다. 이 프랑스인에게 힘든 시작이였고 그 비판은 너무 심해서 어떤 사람들은 이미 신뢰를 잃은듯해 보입니다.

안필드에서 모하메드 살라를 놓치며 실점을 허용한 바카요코에게 첼시 레전드 프랭크 렘파드는 경기력을 끌어올려야한다고 충고하였습니다. 그러나 수비뿐만 아니라 공격에서도 그는 실망적이였습니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 그는 그에게 주어진 공간의 이점을 활용하지 못하였습니다.

콘테는

" 바카요코는 우리의 전술적인 측면에있어서 발전해야할 필요가 있으며 우리의 축구를 이해해야 합니다. "

그리고 브라이튼전에서 그 조짐이 보였습니다. 바카요코는 2018년 첼시의 첫승리의 주역이였던 아자르에겐 미치지 못하였지만,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느릿느릿한 스타일이 남아있어 서포터들에게 사랑은 받지못하겠지만, 통계에 따르면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백히 근명설신한 미드필더 파트너인 은골로 캉테와 비교하여, 바카요코는 사실 11.5Km를 뛰며 더많은 활동량을 가졌으며 첼시의 어느 누구보다도 많이 뛰었습니다.

그는 또한 캉테보다 더많은 스프린트를 기록하였고, 볼탈취에서는 캉테보다 한번밖에 뒤쳐지지 않았고, 90분 풀경기를 뛴선수들중에서 칸테만이 바카요코보다 많은 횟수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는 팀동료들에게 96.4% 확률로 패스를 보냈으며 이것은 그가 매번 가장 쉬운 선택을 했기 때문도 아니였습니다.

그의 볼소유 능력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이번 여름 콘테가 네마냐 마티치 대채자로 바카요코를 원했던 이유의 해답이 보였습니다. 바카요코는 아자르의 발을 향헤 10번의 전진패스를 성공시키며 그가 콘테 체제에서 공을 전방으로 전진시킬수있는 능력을가진 선수가 될수있다는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전 첼시 미드필더였던 클라우드 마케렐레는 모나코에서 바카요코의 멘토였고 여전히 드리블과 패스뿐만아니라 태클까지 다할수있는 사람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마케렐레가 바카요코와 함께한 경험도 그가 자신의 잠재력을 충족시키기 위해선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경기장 안팎으로 차질이 있을때가 있었습니다. 유명 프랑스 축구 아카데미인 클레르퐁텐에서 실패하였고, 모나코에서 3번째 시즌때 다시 집중하기로 결정하기전에 다리가 부러졌고, 그의 핑크색 포르쉐를 팔아버리고 마케렐레와 함께 다시 정상 궤도로 오르기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두사람은 바카요코의 상황을 호전시키기 위해 한달간 매일매일 대화를 나눴습니다.

최근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바카요코는

" 마케렐레는 당장 날 찾아와서는 날 믿는다고 말하고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경기장에서 더 많은것을 할수가 있었죠. "

" 그래서 첼시에서 그의 발자취를 따를수있는 기회를 가지는것은 진정으로 동기 부여가 됩니다. "

시작은 그닥 좋지 못했지만 바카요코는 아직 23살입니다. 그는 더 많은 책임을 지고 그의 앞에 놓인 도전을 받아들어야할 나이입니다. 그는 콘테가 익숙한것 보다 더 많은 것을 요구한다는것을 알고있습니다. 더 많이 달리고 , 오프더볼 상황에서 더욱 열심히해야하고 트레이닝에서 더욱 전술적으로 움직여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 만약 그의 요구를 따른다면, 저의 경기력은 새로운 단계로 상승할것이며 그가 원하는 잠재력에 도달할수 있을것입니다. "

브라이튼전 그의 노력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콘테와 첼시의 서포터들은 이에 만족하지않고, 그의 주급에 걸맞는 활약과 클럽을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기를 원할것입니다.

[ 출처 : http://www.skysports.com/football/news/11668/11215910/tiemoue-bakayoko8217s-form-hope-for-chelsea-midfielder-in-brighton-win ]

from http://cksrl1000.tistory.com/15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