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돼지감자 효능, 부작용 알고먹기

옛말에 뚱딴지 같은 소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뚱딴지라고 불리우는 작물을 아시나요? 바로 돼지감자 입니다. 어렸을적에 집에서 간식으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얼마전부터 몸에 좋다고 소문이 제대로 난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겨울철 아버지와 같이 캐고 다닌 기억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강같이 생겨서 생강인줄 알았는데 감자의 종류라고 하시더라고요. 제 개인적은로 맛은 감자랑 전혀 비슷하지 않지만 나름 간식으로 즐겨먹었던 돼지감자 효능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돼지감자

♤돼지감자가 왜 뚱딴지라고 불리게된 계기는 바로 밭이나 쓸모없는 땅 이곳저곳에 뚱딴지 처럼 마구 마구 자란다고 해서 불리게 됐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이름입니다. 지금처럼 우리몸에 좋다고 알려지기전 멸시를 한몸에 받았던 식물입니다.

그 누구도 거들떠 보지 않았던 돼지감자는 주로 돼지의 사료로 이용되어서 돼지감자로 불리는 설이 있습니다. 참으로 가혹한 운명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없어서 못팝니다. 물론 예전에는 논, 밭 어디서나 쉽게 구할수 있었던 식물인데 지금은 조금만 늦어도 구할수 없는 건강식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씹는식감은 아삭아삭하며 단맛이 강합니다. 녹말이 덩어리 형태로 열매를 맺는것이 감자와 유사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돼지감자를 말려 차로 달여 마시면 그맛은 먹어본 사람만 알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1. 제일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바로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울정도로 당뇨에 좋음 식품입니다. 우리의 높아진 당을 정상치로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며 이로인해 당뇨병 예방을 해준다는 겁니다.

또한 대장에서 분해, 발효되어 장내 유익한 유산균의 영양을 공급하여 우리몸의 이롭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눌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우리의 장 건강에 좋아 배변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어 변비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돼지감자 효능

2. 뼈건강에 좋습니다. 돼지감자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흡수하는 기능이 좋아 우리의 뼈를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면 좋고, 특히 골다공증 예방에 좋아 여성분들이 드시면 더욱더 좋습니다. 물론 성장기 우리아이들에게는 두말할거 없이 좋습니다.

3. 체중감량 효과 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건강식품으로 식이석유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 촉진 및 배변활동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또한 숙변제거에도 좋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싶다면 바로 이것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돼지감자 효능

4.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뇨와 일맥상통한 내용입니다. 돼지감자에 있는 칼륨성분은 체내 혈액을 알칼리화하여 점성을 낮춰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바로 높은 혈당을 낮게 잡아준다는 겁니다.

또한 혈관내에 나트륨 공급이 많으면 혈전이 생기고 혈관벽이 딱딱해져 동맥경화를 발생하게 합니다. 하지만 돼지감자를 드시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돼지감자 효능

5. 여성분들이 들으시면 좋아할 내용입니다. 바로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효과입니다. 비타민C가 다량으로 들어있어 탄력있는 피부와 잡티를 말끔히 없애준다고 합니다. 또한 노화를 빠르게 진행시켜주는 활성산소를 몸밖으로 배출하여 노화방지효과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6. 항암효과입니다. 폴리페놀성분이 풍부하여 우리몸에 나쁜 독을 배출하여 암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기억력 향상 효과입니다. 돼지감자에는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성장기 우리아이들이나 공부하는 수험생이 섭취하면 더욱더 좋습니다. 더욱히 치매예방에도 좋아 나이드신분들도 드시면 좋습니다.

7. 변비예방 효과 입니다. 역시나 채소이기때문에 식이섬유및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좋으며 몸속에 쌓인 노페물을 배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돼지감자 부작용

여기서 잠깐 아무리 좋다고 해도 과유불급, 과다섭취는 피하세요. 돼기감자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보면 이눌린 성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드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처음에 맛 볼때 조심해야 합니다.

이눌린은 우리몸에서 자연스럽게 소화될수 없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눌린 성분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가스를 만들거나 소화불량을 일으킬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경우 돼지감자를 생으로 먹는대신 돼지감자차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우리몸에 좋은 돼지감자 제가 직접 먹어봐서 더욱더 잘 아는 건강작물이기도 합니다. 특히 겨울철 따뜻한 차로 우려낸 돼지감자 물 정말 좋습니다. 갑자기 생각나서 오늘 하루종일 마셔야 할듯 합니다.

최신글 보기

◈코끼리 마늘 효능 먹는법 알아보기

◈브라질 너트 효능 깔끔정리

◈생강 효능 정리

◈스테비아 효능 완전정복

◈도라지 효능 완벽해

from http://09832091.tistory.com/1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