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금지국가 조회방법으로 안전여행하기

여행금지국가 조회방법으로 안전여행하기

여름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동남아, 유럽, 북미, 남미 등 가고 싶은 국가들이 많을텐데 해당 국가에 대해 여행을 하기에 좋은 국가인지 미리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행책자, 블로그, 여행카페 등을 통해 여행을 하고자 하는 국가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볼 수 있지만 많이 찾지 않는 국가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미리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계획을 했던 데로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판단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 국가는 200개가 넘을 만큼 많은 나라들이 있습니다. 여행금지국가 조회방법으로 안전여행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여행금지국가 조회방법으로 안전여행하기

우리나라에서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안전도 중요합니다. 해당 국가의 치안, 위험도 등으로 미리 파악을 해보는 것도 어느 정도 준비를 하는데 신뢰가 될 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다면 대처를 할 수 있는 안목도 기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여행에 좋은 글입니다.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에 대한 유용한 정보입니다. 여행을 가실 계획이라면 좋은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여행금지국가 국가별로 알아보는 방법

여행책자, 블로그, 카페 등에 다양한 여행정보를 접할 수도 있지만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에서 해당 국가를 여행을 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가 있는 만큼 문화, 종교, 경제, 물가 등이 각 각 다를 수도 있습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은 여행경보제도, 해외안전여행, 영사서비스/비자, 동행서비스, 영사콜센터, 미디어센터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을 검색을 합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메인에 세계지도와 여행경보 색상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남색경보, 황색경보, 적색경보, 흑색경보, 특별여행주의보, 특별여행경보로 6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남색경보 외에 국가는 조심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적색경보, 흑색경보, 특별여행주의보, 특별여행경보는 여행을 권장을 하지 않는 국가 및 지역입니다. 국가명을 입력을 하여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남미에 대해 여행경보를 알아볼려면 메인 세계지도에 중남미를 클릭합니다.

중남미 지역에는 다양한 국가들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알고 있던 중남미 국가 외에도 지도 상에는 수 많은 국가들이 있습니다.

중남미에 여행을 할 수 있는 색상은 여행유의입니다. 국가 영토에 따라 표시된 색상이 있습니다. 만일 해당 지역이 철수권고 지역이면 가지 않는 것이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중남미에도 우리나라나 일본 처럼 치안에 대한 신뢰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해당 국가에 이미 갔다온 여행자분들의 경험담을 들어보는 것도 좋은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에 알아볼 수 있는 여행경보제도

메인에 세계지도에 나타나는 색상에 대해 궁금증이 많을 거에요. 대표적으로 남색경보, 황색경보, 적색경보, 흑색경보가 뜻하는 것이 무엇인지 미리 파악을 해두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여행을 떠난다는 자신감이 당차는 것은 좋지만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안전을 고려를 한다면 여행경보제도를 알아둘 필요성이 있습니다.

중남미, 유럽의 경우에는 남색경보 국가들이 많습니다. 파란색 외에는 조심을 해야되는 국가이기도 하고, 되도록이면 해당 색상이 안전하게 바뀔 때까지는 가지 않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옛말에 그런 말이 있습니다. 가지 않아야 할 곳은 절대로 가면 안 되는데 호기심에 얼떨결에 떠나는 등 이에 대한 결과의 책임은 선택한 자기 자신에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우리나라가 아니라 신중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여행경보제도와 달리 특별여행경보제도는 해당 국가가 여행특별주의보, 특별여행경보가 발령하고 있기에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자동으로 연장이 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여행금지국가 조회방법으로 안전여행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것도 새로운 도전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 만의 버킷리스트 목록에 담겨 있을 수 있지만 여행금지 국가를 미리 알고 간다면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여행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from http://miracle-travel.tistory.com/11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