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FC 227 헨리 세후도 KO승 동영상, 딜라쇼 32초 패배 "종합격투기 전적...

UFC 227 헨리 세후도 KO승 동영상, 딜라쇼 32초 패배 "종합격투기 전적 국적" 프로필

드미트리우스 존슨의 연승행진을 저지한 플라이급 챔피언 헨리 세후도가 첫 번째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세후도는 20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브루클린에서 열린 UFC FIGHT NIGHT on ESPN+ 1의 메인이벤트에서 딜라쇼에게 32초 TKO승을 거뒀습니다. 장기전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경기는 1분을 채 넘기지 않았다. 탐색전 중 세후도의 펀치가 터지면서 경기가 급격히 기울었습니다. 순간적으로 충격을 받아 주춤하던 딜라쇼는 파운딩을 이겨내고 일어서는 듯 했으나 세후도의 추가 공격에 다시 주저앉자 주심은 경기를 중지시켰습니다. 희비가 엇갈리는 순간이었다. 세후도는 승리가 확정되자 케이지에 뛰어올라 포효했고, 딜라쇼는 경기를 왜 중지시켰냐고 하면서 심판에게 항의했습니다. 세후도는 옥타곤 인터뷰에서 “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을 이겼다. 이것은 초현실적이다. 딜라쇼가 충격을 받았다는 것을 알았다. 헤드킥 이후 그가 흔들리는 것을 느꼈다”며 “딜라쇼, 우리는 다시 싸울 수 있다. 이번엔 내가 밴텀급으로 올라가겠다. 한 번 더 싸워보자”고 말했습니다.

세후도 KO승 동영상

헨리 카를로스 세후도 (Henry Carlos Cejudo)

세후도 국적 미국 파일:미국 국기.png

출생지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파일:캘리포니아 주기.png

거주지 피닉스, 애리조나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2650px-Flag_of_Arizona.svg.png

생년월일 1987년 2월 9일 (세후도 나이 31세)

세후도 종합격투기 전적 16전 14승 2패

승 6KO, 8판정 패 1KO, 1판정

체격 세후도 키 163cm / 57kg / 165cm

NCAA 아마추어 레슬링 리그를 거치지 않고 고등학교 시절에 전미 선수권을 우승, 그 포텐셜을 인정받아 고등학교 때부터 콜로라도에 위치한 올림픽 대표 훈련장에서 훈련을 시작하게 되었다. 당시 찢어지게 가난했던 가정 형편 때문에 훈련장에서 생전 처음으로 독방과 침대를 혼자 쓰는 호사를 누렸다고 회고하기도 했다.

이후 팬아메리카 레슬링 선수권 대회, 팬아메리칸 게임 등의 대회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했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미국 레슬링 국가대표로 선발되었고,[1] 당시 세후도는 세계 랭킹 31위였기에 아무도 세후도가 메달을 따낼거라 예상하지 못했지만,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며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대반전극을 만들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히스패닉, 그 중에서도 멕시칸 불법 이민자의 자식으로 미국에서 태어나 자란 멕시코계 미국인이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721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