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베트남 자유여행 코스 추천

힐링 트래블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에스페란자 2018.12.08 18:32

안녕하세요, 베트남으로 떠나기 전에 알아보는 베트남 자유여행 코스 추천 알아보아요! 베트남의 다채로운 음식, 관광지, 문화 등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 이용 TIP

필자는 부킹닷컴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대부분 취소 수수료가 없는 호텔을 선택한답니다. 5성급 호텔 중에서도 조식과 수영장이 만족스런 롯데 레전드 호텔, 뉴월드 사이공 호텔을 추천드려요! 좀 더 저렴한 곳을 원하신다면 푸미홍 지역에 있는 빌리 호텔과 비엔동 호텔도 좋습니다! 한인 거주 지역인데다가 마사지숍이 많다보니 지내기 편하실 겁니다!

택시 이용 꿀팁

베트남 여행할 때, 관광지 이동 시 주로 택시를 타고 다니실 겁니다. 보통은 2-4천원 정도 지출된다고 보시면 되요. 그리고 택시기사분들 중에서 영어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니 베트남어로 되어있는 목적지 주소를 보여주시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참, 택시 회사도 잘 체크해주세요!

호치민에서 꼭 먹어봐야 할 것

호치민에서의 요리는 대부분 고수가 많이 들어갑니다. 만약 고수가 부담스러우신 분이시라면 주문 전에 고수를 빼달라고 미리 말씀해주세요.^^ 베트남식 볶음밥, 모닝글로리는 정말 환상의 조화입니다. 베트남 어디서든 맛볼 수 있는 '반미 샌드위치' 그리고 볶음 쌀국수 '분보싸오'도 평균 한국인 입맛이 잘 맞습니다. 또한 눈앞에서 통으로 갈아만드는 생과일주스, 저렴한 열대 과일도 맛보시길 바라요!

호치민에 꼭 가야할 관광지

동남아의 유럽이라고 불릴 정도의 이색적인 풍경을 가진 도시인 '호치민'에는 노트르담 성당과 호치민 우체국, 여행자 거리, 호치민 광장, 호치민 인민위원회청사, 레탄톤 거리, 벤탄 시장 등 가볼 관광지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베트남은 무더운 나라라서 중간중간마다 쉴 수 있는 공원이 많습니다! 나무들도 큰 편이라 걸어다니면서 아무렇게 찍어도 사진이 멋있게 잘 나옵니다.

잘 안알려진 여행지 추천

벤탄 시장 근처에 있는 '스트릿 푸드 마켓'에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우리나라의 야시장 같이 다양한 국가의 음식, 맥주를 즐겨볼 수 있어요. 외국인 또한 많이 찾아주는 것이라 사람 구경도 재미난 곳이죠. 또한 노트르담 성당, 우체국 근처에는 일명 '책 거리'라는 곳도 있으니 가보면 좋습니다. 중간마다 포토존이 많고, 헌책방, 북카페가 있어 여행 중에 조용히 휴식하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호치민 항구에서 1시간 반 정도 배를 타시면 '붕따우'라는 휴양지로 갈 수 있습니다. 조그마난 요트를 타고 가는데요, 외국인은 물론 현지인도 많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도착하면 바로 해수욕장이 보이고 많은 사람들이 수영도 해요. 그냥 보면 우리나라 해수욕장 보는 것 같지만 여유로이 지내기 편한 곳 입니다. 해안 도시다보니 또 해산물요리가 유명해요! 가시면 해산물 꼭 드셔보세요!

저렴한 길거리 음식 추천

베트남에 가면 길거리에 간이 의자를 두고서 음식 파는 식당이 많습니다. 관광 가다가 출출하면 앉아서 음식 먹기 좋아요. 가격 또한 일반 식당보다 많이 저렴하구요, 쌀국수 한 그릇에 1,000원이고 비싸면 2,000원 정도 밖에 안합니다. 새콤한 소스에 달콤한 고기가 들어간 비빔 쌀국수의 느낌인 '분보싸오' 꼭 드셔보시길 바라요! ^^

베트남 커피 노하우

베트남식 커피는 달콤한 맛이라 계속 찾게 되는 맛 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가봐야 할 곳은 '콩까페[Cong ca phe)'라는 곳인데요, 코코넛 슬러시가 있는 커피 스무디 느낌이랍니다. 연유, 초코 시럽이 첨가된 카페쓰다도 있구요. 꼭 달달한 것만이 아니더라도 원두 커피, 콘삭 커피도 있으니까 다양하게 즐겨보시길 바라요!

편의점 및 마트 이용 방법

우리나라에선 생소한 다양한 간식은 물론 맥주 판매하는 현지 마트를 구경가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우리나라의 24시 편의점이라고 볼 수 있는 셔클K 편의점은 밤에 가기도 좋습니다. 피시볼이 들어간 화끈한 탕류, 소프트 아이스크림, 슬러시도 드셔보세요~ ^^

선물 및 기념품 사기 좋은 시장

벤탄 시장에 가보시는 걸 권하는데요, 안에 들어가면 관광객, 현지인들로 왁자지껄 합니다. 다양한 음식을 비롯한 기념품, 옷 등이 판매되고 있어요. 보통 건조 과일, 커피, 베트남 형식의 술잔, 전통 부채, 팔찌 등을 구매해서 지인들한테 선물해주곤 합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라 처음엔 가격을 높게 부르니까 적당한 가격으로 흥정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가성비있는 마사지

호치민에 가시면 발 마사지 10,000원이고 전신 마사지라면 20,000원 선이면 가능합니다. 특히 25,000원이라면 페이셜 마사지를 받게 되는데요, 이 수준이 국내 병원과 에스테틱 못지 않은 수준급 마사지입니다. 마사지 숍은 '골든로터스'를 추천합니다. 체인점이다보니까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다른 숍 또한 이 숍 가격 차이는 별로 안날 거예요.

야시장 및 로컬 식당 좋은 점

밤에 열리는 다양한 야시장 구경이나 로컬 식당에서 맥주 한 잔하면 그 나라만의 문화를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새우구이 처럼 해산물들이 저렴하고, 현지인과 말도 트고 다양한 요리를 접할 수 있어요. 그리고 베트남 인들은 '모하이바 요'라고 하면서 건배합니다. 우리나라의 말로 하나, 둘, 셋, 건배! 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현지에서 몸이 아프면

여행하다가 갑자기 아프면, '냐투옥(약국)'에 가셔서 약을 구입하셔야겠죠? 만약 베트남 가신다면 베트남 어로 몇 가지 질환과 약 이름을 알아두시고 기본 회화로 알아가시면 좋습니다. 간단하게 단어를 미리 알아가시면 약사도 잘 처방해준답니다. 또한, 약값도 한국보다 매우 싸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

이렇게 베트남 자유여행 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꿀팁으로 마치자면

우리나라에서 호치민까지 가는 비행기는 5시간 정도 소요되구요, 비수기 기준 저가 항공권은 20-30만원, 대한항공 등은 40만 원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 여행하다보면 현지인들이 정말 친절하고 따뜻하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오토바이가 많이 다녀서 천천히 도보하면 알아서 잘 비켜준답니다. 맛있는 먹거리가 넘치고, 물가가 무조건적으로 싸진 않습니다. 싼 것이 많긴 하지만 직접 가보지 않는다면 모르니 부딫히며 경험하면 더 좋겠죠!^^

이렇게 글을 마치며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꾹~ 눌러주시고 이웃 추가하며 좋은 왕래를 이어갔으면 좋겠어요! ^^

from http://dbwlswn95.tistory.com/17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