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일정 선수명단 조편성 정보

여자축구는 지난 1990년 북경 아시안게임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는데요, 지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서는 우리나라 여자축구 대표팀이 동메달을 따낸적이 있습니다. 역시나 이번 대표팀도 메달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대한민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경기일정 및 선수명단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의 여자축구 종목에는 총 11개 팀이 참여하며 3개조로 나눠져있습니다. 조별 풀리그를 치른 뒤, 상위 2팀과 각조 3위팀 중 성적이 좋은 2개 팀이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합니다.

A조 :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만, 몰디브

B조 : 북한, 중국, 홍콩, 타지키스탄,

C조 : 일본, 베트남, 태국

관련글 - 남자축구 일정 및 선수명단

한국대표팀은 개최국 인도네시아, 대만, 몰디브 등과 함께 A조에 속해있는데요, 조별리그의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차전 - 8월 16일 오후 5시 VS 대만

2차전 - 8월 19일 오후 5시 VS 몰디브

3차전 - 8월 21일 밤 8시 30분 VS 인도네시아

8강전에 진출한다면 대진에 따라 8월 24일 혹은 25일에 경기가 열리며, 준결승은 8월 28일, 결승은 8월 31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23세 이하 선수단에 23세 이상 와일드카드 3명이 추가되는 남자대표팀에 비해 여자대표팀은 성인대표팀이 출전하는데요, 선수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GK - 윤영글(경주 한수원), 정보람(화천 KSPO)

DF - 장슬기, 심서연, 임선주, 김혜리(인천 현대제철), 신담영(수원FMC), 홍혜지(창녕WFC), 최예슬(일본 고베아이낙)

MF - 이민아(일본 고베아이낙), 조소현(노르웨이 아발드네스), 지소연(잉글랜드 첼시 레이디스), 이소담(인천 현대제철), 장 창(고려대)

FW - 전가을(화천 KSPO), 이금민(경주 한수원), 한채린(인천 현대제철), 최유리(구미 스포츠토토), 손화연(창녕 WFC), 이현영(수원 FMC)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일정 선수명단 조편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from http://betsingo0157.tistory.com/2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