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시 뉴스' 최영미 시인, 고은 성추행 폭로 인터뷰 "괴물 시 호텔 남편...

KBS1 '9시 뉴스' 최영미 시인, 고은 성추행 폭로 인터뷰 "괴물 시 호텔 남편 안상기 이혼" 프로필

고은 성추행 폭로

최영미 시인 고은 성추행 피해자 더 있다 폭로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오늘(11일) 고은 시인의 손배소 재판이 열리는 가운데 최영미 시인이 성폭력 피해자가 더 있다고 폭로했습니다.

최영미 시인은 지난 10일 KBS1 '9시 뉴스'와 인터뷰에서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제보가 들어왔다. 제게 직접 전화해주신 분도 있고 혹은 제 페이스북에 댓글을 달아서 제가 그분을 찾아내서 연락한 것도 있다"며 추가 피해자가 있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최영미 시인은 수집한 증언을 최근 법원에 제출했다고. 제출한 자료에는 2005년 말 대구와 2002년 러시아에서 고은 시인이 성추행을 했다는 증언이 담겼다.앞서 최영미 시인은 ‘황해문화’ 2017년 겨울호에 시 '괴물'을 발표하며 고은 시인의 과거 성추행 사실을 폭로했다. 시 '괴물'은 "En선생 옆에 앉지 말라고 / 문단 초년생인 내게 K시인이 충고했다 / 젊은 여자만 보면 만지거든 / K의 충고를 깜박 잊고 En선생 옆에 앉았다가 / Me too / 동생에게 빌린 실크 정장 상의가 구겨졌다"라는 내용으로 시작된다. 최영미 시인은 이후 "원로 시인의 성추행이 상습적이었다며"라며 "그가 술집에서 바지 지퍼를 열고 신체 특정 부위를 만져달라고 했다"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최영미 시인은 인터뷰를 통해 "성추행 가해자가 피해자를 상대로 역으로 고소하는 이런 사회 분위기가 되면 안 된다. 저는 제가 마지막 피해자이길 바란다"면서 "떳떳하다면 당연히 법정에 한 번은 나와야 하지 않냐"라고 고은 시인의 재판 출석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오후 2시 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는 고은 시인이 자신의 성추행을 폭로한 최영미 시인과 박진성 시인 등을 상대로 제기한 10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 변론 기일이 열린다. 최영미 시인은 고은 시인을 증인으로 신청했으나 고은 시인은 건강 문제를 이유로 거부했습니다.

사진=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뉴스룸’에서 최영미 시인이 ‘괴물’로 문단 내 성폭력 문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6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지난해 ‘괴물’이라는 시를 통해 문단 내 성폭력을 고발한 최영미 시인이 출연했습니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문제가 된 시를 보면)누군지 충분히 짐작할 만한 사람이 등장해 더 논란이 된 것 같다. 단순 풍자시로 볼 수 있느냐 이견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최영미 시인은 “문학 작품은 내가 특정 인물이 떠올라서 주제로 써야겠다고 생각하고 쓴다. 그런데 시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이 들어온다. 예술 창작 과정의 특성”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혹은 자신의 경험, 사실을 기반으로 쓰다가도 과장되기도 한다. 그 결과물로 나온 문학작품은 현실과는 별개의 것”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또한 “‘괴물’로 지목된 시인이 이날 한 언론에 ‘30년 전 후배들을 격려한다는 취지에서 한 행동이 오늘날에 비추어 성희롱으로 규정된다면 뉘우친다’”고 반응했습니다. 이에 최영미 시인은 “우선 당사자로 지목된 문인이 내가 시를 쓸 때 처음 떠올린 문인이 맞다면 구차한 변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그는 상습범이다. 여러 차례 너무나 많은 성추행과 성희롱을 목격했고 피해를 봤다. 피해자가 셀 수 없이 많다”고 폭로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93년 전후로 문단 술자리에 많이 참석했다. 그때 목격한 풍경은 놀라울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내가 문단이 이런 곳인지 알았다면 여기 들어왔을까 싶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 시인은 지난해 12월 계간지 ‘황해문화’ 겨울 특집호에 문단 내 성추행을 고발하는 시 ‘괴물’을 기재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고은 시인에 대한 폭로는 이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여러 SNS에서도 확인되고 있다. 이런 내용을 포함해 성폭력 전력이 있는 문인들을 열거한 명단도 인터넷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6일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에서는 최영미 시인이 계간 '황해문화' 2017년 겨울호에 게재한 시 '괴물'이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이 시는 "En선생 옆에 앉지 말라고/문단 초년생인 내게 K시인이 충고했다/젊은 여자만 보면 만지거든//K의 충고를 깜박 잊고 En선생 옆에 앉았다가/Me too/동생에게 빌린 실크 정장 상의가 구겨졌다"라는 내용으로 시작됩니다. 이어 "몇 년 뒤, 어느 출판사 망년회에서/옆에 앉은 유부녀 편집자를 주무르는 En을 보고,/내가 소리쳤다/"이 교활한 늙은이야!"/감히 삼십년 선배를 들이받고 나는 도망쳤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인터뷰] 문화계 '미투 폭로' 뉴스룸 손석희 최영미 시인 동영상(2018.02.06)

최영미 시인 프로필 대한민국의 시인이며 소설가이다. 첫 시집 《서른, 잔치는 끝났다》는 섬세하면서 대담한 언어, 지금 이곳에서의 삶을 직시하는 신선한 리얼리즘으로 한국사회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다. 문학평론가 최원식에 따르면 "최영미는 첫 시집이 너무 성공한 탓에 문학 외적인 풍문에 휩싸여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불행한 시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1년 9월 25일 (최영미 시인 나이 56세), 최영미 시인 고향 서울특별시 영화: At Thirty, the Party Was Over 최영미 시인 남편 안상기 함께 찾은 검색어: Chae-yŏng Pak, 유수정, 김상희, 이관수, Dong-Seon Hahn 최영미 시인 집안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서양사학과와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2학년이던 1981년 민주화를 요구하는 학내 시위에 가담하여 관악경찰서에서 구류 10일을 살고 1년간 무기정학 처분을 받았다. 최영미 호텔 최영미 시인 남편 최영미 시인 이혼입니다. 결혼 기간이 짧았어요. 최영미 시인 자녀 없습니다. 결혼 기간 동안 꽤나 힘들었던 걸로 알아요. 서른잔치는 그 후에 나왔고.... 전 남편은 재혼 후 신문사 대기자 이런 거 하다가 노무현정권 말기에 꽤나 신문지상에 오르내렸죠. 출처 - http://www.82cook.com/entiz/read.php?bn=35&num=791258&page=10053 전 남편이 아주 폭력적이고 말도 못하게 때려서 이혼한걸로 아는데요... 그런데 그 사람이 신문사 대기자 하고 신문지상에 오르내린 사람이라니 너무 궁금하네요...

최영미 서른 잔치는 끝났다 전문 물론 나는 알고 있다 내가 운동보다도 운동가를 술보다도 술 마시는 분위기를 더 좋아했다는 걸 그리고 외로울땐 동지여!로 시작하는 투쟁가가 아니라 낮은 목소리로 사랑노래를 즐겼다는 걸 그러나 대체 무슨 상관이란 말인가 잔치는 끝났다 술 떨어지고, 사람들은 하나 둘 지갑을 챙기고 마침내 그도 갔지만 마지막 셈을 마치고 제각기 신발을 찾아 신고 떠났다 어렴풋이 나는 알고 있다 여기 홀로 누군가 마지막까지 남아 주인 대신 상을 치우고 그 모든 걸 기억해내며 뜨거운 눈물 흘리리란 걸 그가 부르다 만 노래를 마저 고쳐 부르리란 걸 어쩌면 나는 알고 있다 누군가 그 대신 상을 차리고, 새벽이 오기 전에 다시 사람들을 불러 모으리란 걸 환하게 불 밝히고 무대를 다시 꾸미리라 그러나 대체 무슨 상관이란 말인가

탑골공원 한씨, 최영미시인 거짓소설 쓰지마라 역폭로

---> 탑골공원 단골술집 주인 한여인이 입을 열었네요.

최영미 시인이 고은시인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으로 소설을 써서

고은시인이 공개적으로 자위행위를 했다고 허위사실을 만약에 말했다면

최영미 시인에 대한 신뢰성이 무너질 뿐만 아니라 미투 전체 흐름에 상당한 타격입니다.

미투가 한번쯤 정화시켜줘야할 필요성 때문에 좋은 운동이라고 보지만

만에 하나 얼싸덜싸 틈을 타서 제2의 주병진, 제2의 서정범교수같은

인격살인은 노 노 입니다..

본 사인은 중대하기에 누가 맞는지 사실확인을 더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손석희씨가 이런 것 펙트체크 한 번 해줬으면 좋겠는데요...

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no=36180512

최영미 호텔 어디? 서교동 호텔

from http://yoyonew.tistory.com/65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