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장판 버리는법 과 분리수거 총정리

전기장판 버리는법, 전기장판 분리수거

안녕하세요?

추위가 지속되어지게 되면 보일러나 전기장판을 주로 켜게 되지요. 워낙에 비싼 기름값 때문에 전기장판을 켜는 것도 쉽지 않구요. 하지만 짧은 시간에 높은 열을 올릴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위를 이기기에는 필수이구요. 그런데 사용중에 고장이 나는 경우는 수리해서 재사용하기도 하지만....버리고 새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낫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전기장판 버리는법 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전기장판 분리수거 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전기장판 버리는법, 전기장판 분리수거

전기장판을 버리실 때에는 규모와 내용에 따라서 버리는 법이 다르다고 하네요.

특별한 부착물이 없거나 소형인 경우에는 소형 가전제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버리는 방법이나 절차가 쉽다고 하네요. 버리기에 있어서 발생하는 별도의 수수료나 비용은 없는 것이구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복잡하고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이구요.

즉 1인용의 소형인 전기장판은 선풍기, 다리미 등과 같은 가전제품과 동일하게 취급되어진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전기장판 분리수거 는 전기제품으로 무상으로 버릴 수가 있어요.

하지만 2인이상인 경우나 옥돌 등과 같은 특별하게 다른 것들이 붙어 있는 경우는 그냥 버릴 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런 경우에는 가구와 같은 대형 폐기물을 버리는 절차나 방법에 따라서 해야만 된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셔서 버리는 것에 대한 신고서를 작성하셔야 된다고 하네요.

신고를 하시고 나서 그에 상응하는 수수료를 납부해야만 한대요. 그리고 나서 해당 스티커를 붙여서 지정된 장소에 버리시게 되면 수거를 해 간다고 하네요.

물론 아파트나 많은 사람들의 거주하는 곳의 경우에는 관리실 등에 위임하셔도 처리하셔도 되구요. 위의 조건을 위반해서 버리시게 되는 경우에는 당연히 폐기물 무단투기에 해당되기 때문에 과태료가 발생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전기장판 버리는법, 전기장판 분리수거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from http://happylife2424.tistory.com/75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