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예원 악플러 선전포고 법적조치 처벌 수위

양예원 악플러 선전포고 법적조치 처벌 수위

유튜브 양예원씨는 과거 비공개 사진촬영을 하던 도중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는데, 이 사건에 대해 법원의 선고가 오늘 내려졌습니다.

재판부에서는 강제 추행 및 사진 유포를 한 혐의로 기소된 최모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는데, 이에 양예원씨는 참을 수 없고 너무나도 괴롭게 했던 그 사람들을 용서할 생각이 하나도 없다. 단 하나도 안 빼놓고 악플러들을 법적 조치할 것이고, 다시는 안 물러서겠다. 인생을 다 바쳐서 싸우겠다고 말하며 엄청난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추가로 양예원씨는 비슷한 성범죄에 노출되어 지금까지 너무나도 괴로워하며 숨어지내는분들께 한마디 하겠다며, 안숨어도 되고 잘못한것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양예원씨 변호사측은 민사상의 청구는 다음에 다 할것이며, 악플러에 대한 대응 또한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 악플러에 대한 처벌 수위는 어느정도 될까..? 사례를 통해 알아보면, 2018년도에 설현을 예를들면, 설현의 SNS계정에 지속적으로 수차례에 걸쳐 성적 수치심과 혐오감을 일으키는 메시지, 그리고 영상을 보낸 남성에게 징역6개월, 집행유예 2년의 판결이 내려진 사례가 있습니다.

이번 양예원씨 사건의 악플러들은 어떤 처벌을 받을지, 아마도 악플의 수위, 그리고 얼마나 지속적으로 악플을 달았는지에 대한것이 처벌에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입니다.

from http://mariinfo.tistory.com/36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