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치민 여행 , 자유 여행 정보

buffalar

동물의왕국입니다 2018.10.05 14:57

호치민 여행 , 자유 여행 정보

안녕하세요.^^ 호치민은 우리나라와도 거리상으로

그렇게 먼 거리도 아니고 다른 곳에 비해서 많이

발전이 되어 있어서 한국분들이 많이 여행을

가는 곳인데요.

오늘은 호치민 여행에 도움이 될만한 자유 여행 정보를

정리 해봤습니다.!

아주 간략 하게 했으니 상세한 부분은 더 검색을

해보셔야 할 거예요.ㅎㅎ

우리나라에서 호치민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직항으로 5시간 30분이랍니다.

그렇게 먼 거리는 아니죠?

하지만 비행기 오래 타기 힘든 영유아를 데리고

가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듯 싶어요ㅠ.ㅠ

차라리 눈만 뜨고 아무것도 모를때 데리고

다녀야 한다는 말이 옳더라고요.ㅋㅋ

뭐 조금 알기 시작 하면 자리에 오래 못앉아 있거든요.ㅠㅠ

호치민 여행 최적기는 11월-4월인데요.

이 시기가 날씨가 그나마 좋고 쾌적해서 도보로 여행 해도

힘들지 않는 달이랍니다.ㅎㅎ

다른 달도 한 여름만 피해서 가면 그렇게 여행 하는데

힘들진 않을거예요.

팁 문화는 다행히도 따로 없기 때문에 택시나 버스

벨보이를 이용 해도 챙겨주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나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다면 조금 챙겨주는 센스 갖추는

것도 나쁘진 않아요.ㅋㅋ

한국과의 시차는 2시간 인데요.

우리나라가 오후10시면 호치민은 오후 8시랍니다.

비자는 무비자로 들어갈 수는 있는데 짧게 밖에

체류가 안된답니다.ㅠㅠ.

비자 길게 빼주는 곳은 90일도 가능한데 호치민은

무비자로 15일까지만 체류가 가능 하더라고요.

혹시라도 한 달 여행 하실분들은 미리 한국에서

종류에 맞는 비자를 발급 받아서 가시는게 편해요.

제가 궁금한 부분은 관광지도 있었지만 가장 중요한

돈인데요.

그 중에서 환전은 어떻게 하는지 찾아봤어요.

우리나라에서 베트남 통화로 바로 환전을 해도 되는데

한화->달러->동 순으로 이중 환전을 하면 수수료가

조금 덜 나간답니다.

초반엔 이런 부분 모르면 쌩돈 주고 그냥 하게

되서 나중에 알게 되면 진짜 아깝더라고요.

물론 환전 하는 금액이 엄청 많지 않고 적은 금액이라면

편하게 그냥 베트남 통화로 환전 해서 가는게 나아요.ㅋㅋ

아,맞다 베트남 공식 화폐는 현재 동 VND로 사용하고 있고

모든 지폐를 보면 호치민 초상화가 그려져 있답니다.

우리나라처럼 색깔로 딱딱 구분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돈 낼때 잘 보고 내야 해요.ㅋㅋ

대략적인 호치민 여행 정보 알아 봤는데요.

조금 더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더 알려드리도록..할게요.ㅋㅋ

가능하다면요.ㅎㅎ

from http://buffalar.tistory.com/38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