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박항서 18경기 무패, 필리핀 4-2 인터뷰 동영상 "히딩크 연봉...

베트남 박항서 18경기 무패, 필리핀 4-2 인터뷰 동영상 "히딩크 연봉 선수시절 비키니쇼 집안" 가족사

박항서 18경기 무패

'박항서 매직‘ 베트남, '세계 최다' 18G 무패행진...필리핀 4-2 제압

박항서 매직은 계속된다. 박항서호가 한국의 2019 UAE 아시안컵 첫 상대인 필리핀을 4-2로 제압하며 현재 세계 최다 A매치 무패 기록을 계속해서 보유하게 됐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1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그랜드 하마드 스타디움서 열린 필리핀과 비공개 평가전서 4-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베트남은 A매치 18경기 연속 무패(9승 9무) 행진을 달리며 기분 좋게 아시안컵에 돌입하게 됐고, 현재 세계 최다 A매치 무패기록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게 됐습니다.

베트남은 전반 응우옌 꽝하이와 판 반둑의 연속골로 2-0으로 앞섰다. 후반 들어 2-2 동점을 허용했지만 도안 반하우의 결승골과 퀘 은곡하이의 페널티킥 쐐기골을 더해 완승을 따냈습니다.

이날 경기는 아시안컵을 앞둔 베트남 대표팀의 최종 모의고사였다. 베트남은 아시안컵 D조 조별리그에서 이란, 이라크, 예멘과 만나는데 조별리그 통과를 목표로 하고 있고, 스즈키컵 우승국의 위엄을 보인다는 계획 입니다.

새로운 역사에도 도전하는 박항서호다. 현재 베트남 대표팀은 18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최다 경기 A매치 무패 행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지난해 10월까지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챔피언 프랑스 대표팀이 15경기 무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난해 11월 네이션스리그에서 네덜란드에 0-2로 패배하며 현재 A매치 최다 무패 기록은 이제 베트남이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통산 역대 A매치 최다 무패 기록은 스페인과 브라질이 보유하고 있다. 스페인은 32승 3무, 브라질은 29승 6무의 기록으로 A매치 최다(35경기) 무패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북한 축구

베트남-북한, 오늘 밤 9시 격돌... 박항서에 깍듯한 예의 보인 북한 감독

박항서 감독, 베트남 하노이에서 북한 대표팀과 맞대결

기자회견장은 훈훈했지만 경기에 관한 질문에는 단호해

18. 12. 25. 오후 08:30 베트남 vs 북한 중계채널

네이버스포츠 SBS SPORTS

‘코리안 감독 더비’로 주목을 받는 베트남과 북한의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이 25일(한국시간) 오후 9시 베트남 하노이 마이딘(My Dinh, 미딩) 스타디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경기 전날인 24일 베트남의 박항서 감독(59)과 북한의 김영준 감독(35)은 베트남축구연맹(VFF)이 마련한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기자회견에서 두 감독은 이번 평가전이 베트남과 북한의 단순 친선경기가 아닌 그 이상의 의미가 있는 경기라고 언급했습니다.

박 감독은 “제가 대한민국 사람이고, 한민족이기 때문에 너무나 의미 있는 경기라고 생각한다”며 “결과도 중요하지만, 부상 없이 서로 도움이 되는 경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경기는 아시안컵을 대비하는 차원의 경기다. 스즈키컵에 출전한 선수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했기 때문에 경기력 향상을 위해 스즈키컵에서 많이 뛰지 않은 선수들을 뛰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감독은 박 감독과 악수를 할 때 왼손을 받치며 예의를 갖추는 모습이 보였다. 그는 “박항서 감독이 한국사람이고, 정말 뛰어난 감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며 “우리는 출전보다 박 감독의 경기 방식과 전술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다. 아시안컵에 대비해 팀워크를 점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출처=베트남축구연맹(VFF) 공식 유튜브 채널]

박항서 감독의 현지 관사가 공개됐습니다.

8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베트남 국민 영웅이 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 박항서 감독을 7번째 사부로 만났는데요.

박항서 감독은 현재 베트남 U-23 대표팀과 성인 대표팀 감독을 겸직하고 있다. U-23 대표팀이 아시아 최초로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십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베트남 축구 영웅이 됐습니다.

최근에는 성인 대표팀이 아시안컵 본선에 진출하며 '박항서 매직'은 현재 진행형이다. 베트남을 축구 변방에서 중심으로 이끈 인물이 바로 박항서 감독인 것 입니다.

박항서 감독은 멤버들과 인사를 나눈 후 관사로 향했다. 3층으로 돼 있는 관사는 모던하면서도 곳곳에서 드러나는 이국적인 미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갈한 주방을 지나 계단을 올라가면 감독 헌정 캐리커처가 놓아져 있었고, 2층은 침실과 박항서 감독을 위한 VIP 관중석이, 3층은 관사 주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테라스가 마련돼 있었습니다.

박항서 비키니쇼

박항서 감독 연봉 26만4,000달러(약 3억300만원) 수준 입니다.

박항서 히딩크

박항서 선수시절 모습 사진

2017/12/22 - [박항서 부인] - 축구감독 박항서 베트남 연봉 공개 "23세 이하 대표팀 해외친선경기 울산현대에 패배"

해외축구 갤러리의 한 유저가 박항서와 베트남 대표팀 사이의 일화라는 주작글을 올렸다가 수많은 사람들과 유사언론 기자들을 낚는 일도 있었다. 사실 올린 목적도 평소 사실무근의 썰을 방송에서 풀어대는 모 해설위원을 낚아보기 위해서였다고... 다만 모 다큐에서 밝혀진 일화에 따르면 선수들에게 "국가를 위해서 열심히 뛰어야 한다." 정도로 말하긴 한 모양이다.

4남 1녀 중 막내다. 96세이신 어머니가 형 한 명과 함께 경상남도 산청군에 살고 계시는데, 정작 어머니는 막내아들 얘기만 나오면 그리움에 눈물을 흘리시는 통에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전하는 중이란 얘기도 매우 조심스럽게 했다고. 막내아들 보러 베트남에 가고 싶다는 말씀도 하셨다고 한다. 또한, 어린 시절 공부도 축구도 잘 했다는 게 어머님의 이야기

상주에서 사임한 후 고향인 산청군으로 돌아가 짧게 고등학생 유소년들을 코칭하다가, 2016 시즌을 끝가지 책임지고 타계한 故 박말봉 감독의 뒤를 이어 내셔널리그 창원시청 축구단의 제2대 감독으로 취임했다. 프로 팀 감독 경험이 풍부한 박항서의 취임은 큰 기대를 모았으며, 전반기만 해도 창원시청은 중상위권을 유지하며 리그 3위까지 주어지는 플레이오프를 충분히 노려볼 만도 했으며, 6월에 개최한 내셔널선수권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후반기가 접어들수록 여름 이적시장에서 전력 보강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에 대한 한계를 드러내며 순위가 8팀 중 7위로까지 급하락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지도자 세대교체가 워낙 빠르게 진행 중이라서 환갑이 다 되어가는 박감독 스스로는 그렇게 프로팀 커리어는 끝이구나 생각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던 와중 아내가 동남아는 어떠냐고 물으며 직접 에이전트와 연결해줬고 솔직하게 나는 지금 무직이며 일을 하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고 한다. 며칠 후 베트남 국가대표팀 제의가 오고 박항서 감독은 기뻐했으나 한편으로는 외국인 감독들의 무덤 자리라는 소문을 듣고는 잘못 선택했나하는 의구심이 들었다고 한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329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