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파주의보 언제까지 발령기준 북극 한파특보 오늘,내일, 주말날씨

2018년 올 겨울 첫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12월 퇴근길 공기가 차가워지더니 12월 4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10도가 넘게 떨어진다고 하니 출근길 옷차림에 매우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정무렵부터 체감온도가 영하권에 머물것으로 봅니다.

오늘 서울의 날씨를 확인하며 아침기온은 영하 5도, 어제보다 13도가량 떨어졌습니다. 수도권가 중부내륙지역에는 3일에 올 겨울 첫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기상예보를 확인하면 철원 영하10도, 세종 영하 7도, 대구도 영하 2도에 머문다고 합니다.

한파주의보가 언제까지 기승할까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6일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잠시 기온이 오르긴 하겠지만 주 후반부터 본격적인 추위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라고 합니다. 오늘부터 내일 그리고 주말날씨까지는 한파추위가 계속 될 것이라 봅니다.

현재 우리나라 기상청에서 확인을 해보면 찬 대륙성 고기압이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북극 공기를 가둬두던 제트기류도 한반도 상공까지 처지면서 추위는 일주일 이상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하며 전형적인 북극한파의 형태를 만들고 있다고 봅니다.

주말날씨까지는 추위가 계속됩니다. 서울 기준으로 하여 금요일 아침 기온이 영하8도, 토요일에는 영하 10도로 절정을 이루다 다음 주 중반쯤에야 평년기온을 호복한다고 합니다. 날씨는 춥겠지만 강한바람으로 인해 대기확산이 원활해져서 대기상태가 6일까지 양호하다고 하니 미세먼지 걱정은 잠시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from http://tongtong84.tistory.com/2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