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수역 여성 사과, 불구속 기소 폭행 결론 "배우 오초희 성형전 결혼 손...

이수역 여성 사과, 불구속 기소 폭행 결론 "배우 오초희 성형전 결혼 손 더 게스트 비키니" 사진 이수역 여성 사과

'이수역 폭행' 여성 1명, 경찰에 "죄송하다" 사과 ‘이수역 폭행’ 사건의 여성 일행 중 1명이 경찰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26일 세계일보가 보도했다. 이 여성은 경찰과 관련해 거짓말을 인터넷에 올린 점에 대해서도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동작경찰서에 따르면 이른바 이수역 폭행 사건의 여성 측 당사자 중 1명이 경찰에 “사건이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 경찰이 신고 이후 출동하는 데 오래 걸렸다거나 분리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거짓말을 하는 등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미안하다”고 진술했다. 여성 측은 경찰에 애초 게시글과 달리 남성들에게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한 것이 아니고 자신들도 남성들을 쳤다는 점을 인정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다만 누가 먼저 시비를 걸었냐는 부분 등은 여전히 남성일행과 진술이 엇갈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폐쇄회로(CC)TV 분석을 통해 경찰이 신고 후 4분 만에 현장에 도착했고 분리수사도 엄정히 이뤄졌음을 확인했다”며 “최초 계단에서 남성이 발로 찼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

이수역폭행 결론

경찰 “남성 3명 여성 2명 모두 불구속 기소의견 송치” 경찰 존중... 여혐 논란 '이수역 사건' 쌍방폭행 결론…5명 전원 검찰로(종합) 경찰이 ‘이수역 주점 폭행’ 사건에 대해 쌍방 폭행으로 결론 짓고 남녀 피의자 5명을 모두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A씨(23) 등 남성 3명과 B씨(23) 등 여성 2명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공동폭행), 모욕 등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 송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주점 밖 계단에서 다툰 남성과 여성 피의자, 2명에 대해서는 상해 혐의도 적용됐습니다.

A씨 등 남성 일행 3명과 B씨 등 여성 일행 2명은 지난달 13일 오전 4시쯤 서울 동작구 지하철 7호선 이수역 인근 한 주점에서 서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고 합니다.

여성 측은 이후 인터넷에 남성으로부터 혐오 발언을 들었다는 글과 붕대를 감고 치료를 받은 사진을 올리며 억울함을 호소했고, 남성 측은 당시 여성들이 먼저 주점에서 소란을 피우고 욕설과 함께 시비를 걸었다고 반박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남녀 일행은 주점 내부에서 서로 폭행을 하고 모욕을 했으며, CCTV가 없는 주점 밖에서 일어난 다툼에 대해서는 당사자들의 진술과 객관적 증거를 종합한 결과 서로 상해를 입힌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남성들은 주점을 나가려는데 여성이 자신들을 붙잡아 뿌리쳤다고 진술했고, 여성들은 남성이 발로 찼다고 진술하며 상반된 주장을 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남성의 신발과 여성의 옷에 대한 성분 분석을 의뢰했고, 신발과 옷이 닿았다는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여성 일행 1명 역시 남성이 발로 찬 것을 실제로 보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주점 밖 다툼으로 B씨가 머리를 다쳐 전치 2주를 진단을 받았지만, 남성 역시 손목에 상처가 생기는 등 전치 2주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여성 측은 경찰 출동이 30분가량 지연됐고, 남성과 여성의 분리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신고 이후 4분만에 현장에 도착했고, 피의자 간 분리조사도 이뤄졌다고 해명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객관적인 상황을 파악한 결과 남성이 여성을 발로 찼다는 증거는 없었고, 양측의 주장이 엇갈리지만, 양측 다 폭행을 가한 것이 확인됐기 때문에 모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초희 인스타, 오초희가 이수역 폭행 사건을 언급했습니다. 배우 오초희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머리 짧다고 때렸다던데..나도 머리 기르기 전까지 나가지 말아야 하나. 날씨도 추운 것도 무서운데"라는 글을 적었습니다.

이와 함께 오초희는 피해자가 직접 공개한 사진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서울 동작경찰서는 이른바 이수역 폭행 사건으로 남성 3명과 여성 2명이 입건됐다고 밝혔다. 5명 모두 폭행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오초희는 최근 드라마 '손 더 게스트'에 출연했습니다.

배우 오초희 프로필

대한민국의 방송인이다. 2010년 FIFA 월드컵때 '아르헨 응원녀'로 화제가 되었다.

출생: 1986년 4월 15일 (오초희 나이 32세), 오초희 고향 광주광역시

오초희 키: 168cm

오초희 성형전

학력 수원대학교 무용학과 학사[1]

오초희 비키니

오초희 결혼 이상형

“김수현이 이상형”이라며 깜짝 고백을 했다. 하지만 오초희는 “김수현 씨는 이상형이기는 하지만 남자친구로 가둬 두기에는 너무 큰 사람”이라는 말을 덧붙였다.

이어 오초희는 재치있고 유머러스한 사람이 진짜 이상형이라며 MC를 맡고 있는 신동엽을 이상형으로 꼽았다. 덧붙여 오초희는 “어린 시절에 신동엽과의 결혼까지 꿈꿨다”는 것. 오초희의 고백을 들은 신동엽은 “오늘은 느슨하게 진행하고 싶다”라며 특유의 능글맞은 모습을 보였다.

'이수역 폭행' 사건 동영상…'여성 혐오 범죄' 논란 (2018.11.15/뉴스투데이/MBC)

이수역 폭행사건 전말

2018년 11월 15일 0시 51분, 네이트판에 "이수역 폭행사건 당사자입니다"라는 제목으로, 당시 여성 2명과 최초로 시비가 붙었던 커플 중 여자친구가 올린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글이 삭제되어 다시 작성합니다.

글 삭제 이유는 욕설인데

자매분들이 저에게 한 욕설을 설명하고자 작성한 게 이유였나봅니다.

저는 당시 남자친구와 맥주집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테이블에서 술 드시던 여자 두 분이 저희에게

“흉자련, ㅈㅃㅏㄹㄹㅓ[1], 한남커플” 이라는 단어를 써가며

계속 비아냥댔습니다.

저희 커플도 마냥 기분이 좋지만은 않아서

항의를 하는 과정에서 말싸움으로 번졌습니다.

그 말싸움 과정에서도 자매분들은 저희에게

“너같은 흉자 때문에 여성인권 후퇴한다. 백날 탈코하면 뭐하냐 저런 흉자때문에 제자리인데. 한남 솣우 만나서 뭐하노.” 라면서

언어강간과 조리돌림을 하셨습니다.

저희를 욕한 두 여자분들이 자매라는 건 사건 이후 인터넷 기사를 통해 알았습니다.

자매분들이 저희에게 언어강간을 할 때부터

맥주집 내에서 다른 테이블들 시선이 쏠렸고

그 중 남자분들만 계시던 테이블에서 자매분들에게 소란피우지 말라며 왜 가만히 계시는 분들(저희 커플)한테 그러냐며 저희를 거들어주셨습니다.

그런데 자매분들 중 한 분이 남자분들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남자분들은 찍지 말라고, 그런 게 그쪽 분들이 말하는 몰카 아니냐며 항의를 했으나

자매분들은 못 들은 척 하며 계속 촬영을 했습니다.

그러자 남자분들 중 한 분이 카메라를 뺏으려 했고 점점 더 일이 커지는 것 같았습니다.

남친은 어쨋든 저희를 거들어주던 분들이니 싸움을 말리든 도와주든 하자고 했으나,

저는 괜히 안 좋은 일에 끼어서 피해만 볼까 봐 남친을 설득하려 맥주집을 나와 자리를 떴습니다.

일부 기사나 여초사이트, 남혐사이트에서는 자매분들을 두둔하며 이 사건을 여혐사건이라고 하는데

여혐운 자매분들에게 제가 언어강간, 조리돌림 당한 것입니다.

어쨋든 저희는 폭행을 하지 않았으나 저희랑 조금이나마 관련 있는 일이였는데

사람이 다치고 일이 안 좋게 번진 것 같아 유감스럽습니다.

(10시 45분 현재 글은 삭제되었다. 그저 글을 지운것 뿐인지, 조작이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일단 뉴스 보도 영상과 맞지 않는 부분도 있고 사진과 같은 증거도 없다. )

이 게시물은 언론을 통해서도 보도되었다.#@

그리고 MBC 뉴스 보도에서 추가적인 사실이 드러났다.#@ 이 뉴스를 통해 처음으로 당시 상황이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영상이 일부 공개되었다.

남성[2] 네가 먼저 쳐봐. 네가 먼저 쳐봐. 시발 쳐봐 새끼야

여성 어 쳐봐! 자지 달고 이것도 못해? 너 애비없지? 너 게이지? 너 후장팔이지?

MBC 뉴스에서 보도한 목격자 증언에 의해서도 당시 여성 2명이 멀쩡히 앉아있던 남녀 커플을 향해 '먼저 시비를 걸었고, 이후 커플이 나간 후에도 여성 2명을 말리려고 했던 3명의 남성들과 추가로 시비가 붙었다고 한다.

4. 기타[편집]

이번 사건과 '메갈' 키워드가 인스타그램과 실검 그리고 다양한 사이트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원본 네이트 판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원 피해자를 자처하는 글쓴이는 피의자 신분이라 되어있는 등 현재로써는 사건을 판단하긴 어려운 상황이다. 더불어 경찰과 같은 공권력 수사자료가 아닌 피해자 자처 주장 글로만으로는 신뢰성을 보장할 수도 없는 바 자세한 사건 정황이 드러나기 전까지 성급히 사건에 대해서 결론 짓거나 사견을 넣는 일은 지양해야 할 것이다.

또한 트위터에서 오후 6시부터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 총공격을 하자고 주장해, 여성시대나 네이트판과 같은 여초 사이트에서 여론을 결집하고 있다. 또한 이 링크에서 이수역 폭행남에 대해 엄벌을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에 서명하라고 독려하고 있다. @좌표로 찍은것으로 보이는 기사

가해자를 처벌하고 신원을 공개하라는 청원이 올라온 지 1시간 만에 1만 6천 명, 2시간 만에 10만 명을 달성했으며, 당일 오후 11시 경에 20만명을 달성했다.

from http://yoyonew.tistory.com/320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