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호 태풍 솔릭 실시간 위치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날씨어플 / 윈디

19호 태풍 솔릭 실시간 위치 확인하는 방법 소개해드립니다.

실시간 태풍 조회 하기 (클릭)

▼▼▼▼▼▼▼▼

Windy as forecasted www.windy.com Wind map and weather forecast

19호 태풍 솔릭이 북상중입니다.

올 여름엔 태풍이 우리나라롤 잘(?) 스쳐지나가는 듯 했습니다.

지독한 가마솥날씨에 태풍이라도 와주라 하는 맘으로 기다리고있는지도 모르겠네요.

태풍경로를 보면 참 재미있을 정도인 여름입니다.

초록 검색창에 태풍 솔릭 하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최근 위치 : 서귀포 서북서쪽 약 110km 부근 해상

기준일시 : 2018년 8월 23일 15시

진행방향 : 북북서

진행속도 : 8.0km/h

중심기압 : 970hPa

그리고 예상경로가 지도상에 나타나있습니다.

지도상에 표시된 경로도 기준일시가 실시간으로 조회가 되지 않기때문에

약간..불편하다고 느껴집니다.

오늘 소개드릴 실시간 날씨 제공 사이트(어플)은

바로 '윈디' 입니다.

초록검색창에 '윈디 날씨' 라고 검색하면

주소검색이 간편합니다.

저는 폰 용량때문에 어플 다운받기가 싫어 주소를 클릭하여 실시간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하단에 요일과 날짜, 그리고 시간이 있습니다.

현재 태풍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상경로를 확인하고싶으시다면 왼쪽 모퉁이의 재생버튼을 누르면

시간의 흐름에 따른 태풍의 위치, 바람의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세상 좋네요.

서울보다는 조금 밑으로 목포쪽에서 강원도 방향으로 전체적으로 우리나라를 훑고 지나가네요..

행정안전부에서 보낸 긴급재난문자에서도 위험지역 접근금지 등의 안전에 유의하라는 문자가 왔습니다.

어제 저녁에도 바람이 꽤나 많이 불던데,

도대체 태풍 솔릭은 제주도에서 올라 올 생각을 안하네요.

제주도에 사는 지인에게 안부를 물어봐야겠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클릭하여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도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웃나라 일본에도 태풍이 훑고 지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일 출근을 하려면 오전에 바람이 덜 불어야 할텐데요. 걱정스럽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 때 낡은 건물이나 간판 아래, 구조물 등을 조심해야 합니다.

제주도에서는 해안가 근처에서 인명피해가 있었다고 하니

태풍이 불땐 집이 제일 안전한 것 같네요.

수확을 앞둔 농작물, 양식어업 등의 태풍 피해가 없길,

모두들 태풍 대비 잘 하시길 하는 마음뿐입니다.

from http://rimiworld.tistory.com/7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