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독감 조심하세요

토픽셀프 2018. 12. 22. 14:18

독감 조심하세요

독감 조심하세요

설연휴 시작하자마자 몸에 오한이 오더니 일반감기인가 싶더니 낫지않아 2월6일(토) 동네병원갔더니 A형 독감이라고 해서 말로만 듣던 타미플루처방도 받고 아주 생고생했어요

감기로는 병원에 가지않았는데 정말 못참겠더라고요

40도 가까이 열이 나서 미치겠더라고요.

설연휴 모든 가족이 모이는데 독감전파시킬까봐 연휴기간 완전 격리당했어요

근데 설연휴 끝나는 날부터 와이프랑 딸내미 감기증상이 나타나더니

둘다 병원으로 직행했는데 독감판정 받았네요.

이제 저는 다낳았다고 좋다했더니 가족한테 옮긴 나쁜 아빠되었네요

-딸내미 처방약-

-와이프 처방약-

병원마다 독감환자로 가득하더라고요

이번 한달동안 독감유행이라고 하니 모두 독감걸리지 않도록

개인위생 철저히 하세요.

가족중에 한명걸리면 다 퍼져요

설 연휴 이후 인플루엔자 유행증가 '적색경보'

질병관리본부 "예방수칙 준수" 당부…의심 증상시 즉시 진료 필요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는 계절 인플루엔자 증가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감염 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등 예방수칙을 지키고,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1월14일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으며, 이달 4일 설 연휴 기간 감염병 발생에 대해 주의를 당부한 바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표된 이후 고위험군 환자에게는 인플루엔자 치료제인 항바이러스제 투여시 요양급여가 인정되므로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도록 권고했다.

고위험군은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50∼64세 연령, 면역저하자, 대사장애, 심장질환, 폐질환, 신장기능장애 등이다.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은 38℃이상의 발열과 함께 기침 또는 인후통이 발생하는 경우이다.

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미 접종자는 유행 시기 중이라도 예방접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보건소에서 65세 이상 노인에게 무료접종하고 있으나 백신 보유량 여부를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인플루엔자 의사환자(ILI)수는 올해 1월 2주 12.1명으로 유행주의보 수준(11.3명)을 넘어선 이후 2016년 제6주(1.31~2.6)에 41.3명(잠정, 외래환자 1000명당) 수준이고, 2월중 유행 정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질병관리본부는 전했다.

질병관리본부는 특히 2월 개학과 함께 학교에서 인플루엔자 유행 우려가 있어 학령기 아동 및 청소년 연령층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출처: 약사공론(2016년2월11일)

from http://bijangwon.tistory.com/3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