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핑거루트 효능, 드실건가요?

핑거루트 효능, 드실건가요?

올해의 폭염은 지독했다. 늦여름, 초가을 장마도 만만치 않았지만. 봄부터 여름까지 올해의 다이어트를 정리해보면 가장 이슈화 되었던 것이 핑거루트 효능이다. 홍지민이 어마어마한 숫자로 감량을 성공하면서 체지방 분해의 비법이 핑거루트였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식물로 그 나라에서는 우리나라의 생강처럼 여기고 요리를 할 때 가미하는 식으로 쓰이는 것이 핑거루트이다.

보통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향신료로 쓰거나 차로 마신다. 손가락 모양이랑 비슷하게 생겨서 핑거루트라고 부르는데 생각해보면 우리나라 생강도 그렇게 생기기는 했다.

핑거루트 효능은 누가 뭐라고 해도 다이어트이다. 사실 기타 다른 다이어트 제품, 식욕억제제에도 이 성분이 들어가있는데 이것만 먹으면 살 빠지는 속도가 빨라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이것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이것만 먹는다고 해서 무조건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다. 당연히 먹으면서 식단 조절 아주 약간만, 무리하지 말고 밥 두 숟가락 정도만 비워내면 된다. 밥 먹고 바로 누워서 TV를 보았다면 10분 ~ 20분 정도 집 주변 산책이라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하면 된다.

평소대로 다 하면서 이거 하나 먹는다고 살이 빠진다면 세상에 이 세상에 비만인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핑거루트 효능이 대대적으로 홍보되면서 사람들은 놀라워했다. 대박, 이거 먹기만 하면 살이 빠진다고? 마음대로 다 먹고 날씬해질 수 있다고??

말도 안 되는 소리다. 체중감량에 성공하면서 전성기 미모를 되찾은 그녀는 처음에는 핑거루트 효능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했지만 나중에는 한 다이어트 제품을 SNS에 올리고 홈쇼핑까지 출연해서 처음부터 광고가 아니였냐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즉 연예인이 상품을 광고하기 위해 핑거루트 이외에도 다른 방법을 사용했으면서 오로지 이것만 먹고 살빼기에 성공했다고 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이었다. 실제로 얼마전 GOD의 맴버였던 김태우도 다이어트 제품의 모델이었으나 사후 관리를 받지 않아 요요현상이 왔고 결론적으로 살빼기에 실패했다.

그래서 위약금을 물었다는 소식도 돌았다. 그렇다고 핑거루트 효능이 아예 없다는 것은 아니다. 소문대로 이것만 먹는다고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100% 신뢰하면서 구매하는 것은 자제해야할 필요가 있다.

만약, 내가 이것을 먹으면서 약간의 식사조절과 하루 10분이라도 계단 오르기를 할 자신이 있다면 반드시 구매해라. 뱃살빼기에 성공할 수 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 체질에 잘 맞지 않아 부작용 사례도 종종 보이고 있다. 생명에 위험한 정도는 아니고 복용을 잠시 멈추거나 양을 줄여주면 모두 호전된다.

핑거루트 효능만 알아둘 것이 아니라 부작용도 숙지해 두어야 한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두가지로 극심한 두통과 피부 두드러기이다. 다이어트 카페에서는 이런 사례가 많이 올라오며 모두 섭취를 중단하면 사라졌다고 후기를 밝혔다.

약 3일 ~ 7일 정도 섭취를 중단했다가 양을 반으로 줄여서 다시 섭취하면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 대다수의 의견이지만 재섭취 때도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당신과 이것은 아예 맞지 않는 것이다.

핑거루트 효능을 느껴보고 싶을 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파우더, 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보통은 가루 파우더로 구매해서 차로 마셔주는 경우가 많다. 실패하고 싶지 않다면 다이어트 관련 기능성 인증을 받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그 제품을 구매하도록 한다.

그래야만 체지방 감소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이어트 이외에도 효능은 있다.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기능을 강화해주어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가장 환호할만한 핑거루트 효능은 지방제거인데 이미 쌓여있는 것을 제거, 그리고 그 자리에 다른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여성들의 허벅지에서 가장 보기 싫은 것이 셀룰라이트인데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제거해주고 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식품을 맹신하지 않는다. 방송에 나온 제품을 이미 여러번 구매해서 먹어봤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반성해야할 것은 나 역시도 그것만 믿었을 뿐, 다른 노력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가을이 돼서 그런가 자꾸 살이 찐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계단오르기 운동을 조만간 시작할텐데 그때 핑거루트 효능을 믿고 두 가지를 병행해볼 생각이다. 100% 의존은 안 된다. 부작용 사례를 숙지해두고 운동과 곁들이면 효과가 더 빨리 온다는 보조수단으로 생각해야 한다.

from http://yanadoo.tistory.com/5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