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들기름 효능 들기름 보관방법

최근 들기름 먹는법, 공복 들기름 한스푼 효능이 인기 검색어로 등극한 적이 있었다. 이유는 스타들의 건강 비법이 공개되었기 때문이다. 매일 아침 공복 들기름 한스푼은 몸 안의 독소 배출을 해주고 변비 제거에 아주 탁월하다고 한다.

이는 여러 건강 정보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다. 들기름 한 스푼은 그냥 삼기는 것보다 입을 한 번 가글하듯 해주면 잇몸 건강에도 좋다. 양질의 들기름을 먹고 싶다면 공복 들기름 한스푼이 좋다고 한다.

들기름 보관방법 주의

참기름과 들기름의 차이가 있듯 들기름 보관방법은 다르다.

참기름 : 상온보관

참기름에 있는 리그난 성분이 산패를 막아주기 때문에 상온에 보관해도 된다. 오히려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참기름의 향, 맛이 모두 떨어지므로 상온에 보관하면서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습기가 적고 서늘한 상온이 좋다.

들기름 : 냉장고 보관

들기름 보관방법은 냉장고였다. 이유는 들기름에 많은 오메가 3가 공기 중에 쉽게 변질되고 온도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들기름은 0 ~ 5℃ 냉장보관이다. 들기름은 개봉 후 한 달 ~ 두 달 사이에 빠르게 먹는 것이 좋다.

들기름 부작용이 있다. 이는 들기름 효능 부작용면에서 매우 중요한 사실이다. 들기름 보관법은 개봉후 1 ~ 2달 사이에 먹어야하는데 이유가 공기중에 변질되고 산패되기 때문이다. 어쩌면 1 ~ 2달이 들기름 유통기한이라고 볼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들기름 유통기한은 6개월이다.

산패된 기름에는 담배보다 더 유해한 발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들기름은 작은 크기를 구매해서 먹도록 한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산패된 기름에는 담배의 1만배에 해당하는 발암물질이 있다고 한다. 들기름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아까워도 버려야 한다.

들기름 보관방법의 또다른 팁은 참기름과 섞어서 보관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장기관 보관할 수 있고 영양도 풍부해진다. 비율은 들기름 8, 참기름이 2이다.

들기름 효능

오메가 3가 60%나 포함되어 있어 천연 오메가3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케가 6, 오메가 9까지도 가지고 있어 영양덩어리라고 불리는데 또한 비타민까지 함유하고 있다.

고지혈증, 혈액순환, 성인병을 앓고 있거나 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이 들기름 효능으로 최근에는 참기름보다 들기름의 인기가 더 많다. 신경세포를 살려주기 때문에 기억력 상승, 치매 예방에 좋으며 들기름 효능 피부에도 좋다. 흰머리까지 억제할 수 있다고 한다.

들기름 효능과성질먹는법에서 주의할 점은 열을 최대한 가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발연점이 낮아서 가열하면 영양소가 즉시 파괴되고 가열하면 발암물질까지 생긴다. 식용유와 섞어서 사용하면 들기름이 타지 않아 발암물질을 억제할 수 있다.

하지만 음식을 다 조리한 후에 열을 빼낸 상태에서 마지막으로 둘러만 주어도 맛과 향, 영양성분을 취할 수 있으므로 열을 최대한 빼도록 한다.

참기름과 들기름의 차이

참기름과 들기름의 성분은 불포화지방산이면서 각각 다른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효능이 다르다. 같은 기름으로 보이지만 영양 성분이 다르니 효능면에서 참기름과 들기름의 차이가 있다. 원하는 효과가 있는 기름을 섭취하도록 한다.

참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노화방지를 막아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들기름 효능 피부보다 참기름이 피부에 좋다고 볼 수 있다. 이는 동물실험 결과를 통해 밝혀졌다. 노화를 억제하고, 고혈압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기억력 손상도 예방해 주고 개선해 주므로 치매에 좋다.

들기름은 성인병 예방에 더욱 탁월하다. 들기름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있으며 식물성 기름 중에서는 오메가 3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메가 3는 참치와 고등어는 등푸른 생선에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식물성 지방인 들기름에도 아주 풍부하다.

오메가 3가 많은 들기름 효능은 실혈관 질환, 암을 예방, 염증성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에 좋다. 그동안 오메가 3는 동물성 DHA가 무조건 우수하다고 여겼지만 2016년 연구 결과 학습능력 향상은 들기름 오메가 3가 우수하다고 밝혀졌다.

from http://notfit.tistory.com/1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