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FC 할로웨이 오르테가 경기 승부예측

안녕하세요.

이전에 미오치치와 코미어의 승부 예측을 해봤는데요. 같은 날에 하는 경기인 할로웨이와 오르테가의 경기도 한번 예측해보겠습니다. 페더급 타이틀전이고 현 챔피언은 할로웨이입니다. 오르테가는 도전자의 입장으로 할로웨이와 경기를 갖게 되는데요. 오르테가는 일생 일대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르테가의 성장을 조금 의심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약물에 두번이나 걸린 파이터기 때문이죠. 일단은 도핑테스트에 걸리지 않았기 때문에 경기를 좋은 마음으로 지켜보겠습니다.ㅎㅎ

할로웨이

할로웨이는 현 페더급 챔피언으로 조제알도와의 경기에서 초반 밀리는 듯 했지만 후반에 갈수록 할로웨이가 압도했고 결국 조제알도를 다운시켜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할로웨이는 굉장히 타격이 좋습니다. 키가 180cm로 페더급 선수치고 신장이 큰 편입니다. 1991년생으로 아직도 한참 젊은 파이터이기 때문에 앞으로 장기집권이나 상위권 파이터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테이크다운 적중률과 방어율이 모두 80%가 넘는 완성형 파이터입니다.

오르테가

오르테가는 페더급 강자 선수들을 쓰러뜨리고 당당히 랭킹 1위에 등극한 선수입니다. 과거 약물 전적이 있지만 결과로만 분석해보자면 오르테가의 타격이 나름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서브미션으로 이긴 경기도 많습니다. 오르테가도 키가 큰 편이고 할로웨이와 동갑입니다. 아직 젊은 선수입니다.

종합해보면 오르테가의 타격이 괜찮기는 하지만 할로웨이에 비교하면 사실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서브미션 승률이 높다 하더라도 할로웨이를 테이크다운에 성공을 해야하는데 할로웨이의 테이크 다운 방어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결국 오르테가는 타격도 안되고 테이그다운도 못해서 그냥 질 것 같습니다.ㅋㅋ 너무 가혹한 예측인가요? 그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할로웨이가 조금 압도할 것 같습니다.

재미로 분석을 해봤는데 재밌게 보셨나요? 그랬다면 하트나 덧글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럼 글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from http://mmatoto.tistory.com/1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