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북런던 더비` 아스널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프리뷰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아스널과 토트넘, 중요한 갈림길에서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벵거의 장기 집권 이후 팀을 잘 추스르며 자신의 색채를 나타내고 있는 에메리와 핵심 선수들을 적절한 로테이션으로 체력 안배와 컨디션 조절에 힘을 쓰고 있는 포체티노.

특히, 앞선 첼시와 풀럼전과 북런던 더비 경기의 결과에 따라 3~5위의 변동이 생길 예정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과 11월 A매치 데이 휴식 이후 좋은 몸 상태를 보여주는 손흥민의 활약 여부가 궁금해질 것 같다.

오바메앙

이워비 - 미키타리안

콜라시나치 - 자카 - 토레이라 - 베예린

홀딩 - 파파스타토풀로스 - 무스타피

체흐

(vs. 토트넘전 예상 선발 라인업)

아스널은 토트넘의 주 공격 루트인 측면과 중원을 봉쇄하기 위해 수비적인 전형으로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이때 역습으로 나설 이워비의 돌파와 오바메앙의 원샷 원킬의 득점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을 듯하다.

그리고 국가 대항전에서 마주쳤던 토레이라와 손흥민의 2차전 또한 관점 포인트로 생각되며 토트넘의 공격진이 많은 활동량을 기반으로 한 아스날의 3선, 측면 자원들을 상대로 어떠한 모습을 보일지가 관건이다.

개인적으로는 손흥민을 막아섰던 리히텐슈타이너의 출전에도 주목하고 있다. 그는 비록 거친 파울을 저지르며 많은 비판을 들었지만, 팀의 승리에 일조한 경험이 있다.

케인

손흥민 - 알리 - 에릭센

다이어 - 시소코

오리에 - 알더르베이럴트 - 포이스 - 트리피어

요리스

(vs. 아스널전 예상 선발 라인업)

토트넘의 판타스틱 4가 재가동이 되자 팀의 분위기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창의성과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공격 전개가 인상 깊은 토트넘은 오늘 밤, 상대적으로 중원에 많은 선수를 배치할 것으로 보이는 아스널을 맞이해 어떤 공격 전개를 보일지가 관건.

특히, 허리 라인을 담당 중인 시소코의 폼이 좋아진 것이 토트넘에 있어선 플러스 요인이며 중앙수비수 유망주 포이스의 성장도 상당히 주목받을 점이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 나설 측면 수비수들의 공격 지원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이는 경기이기에 공격적인 오리에와 트리피어를 기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아스널 FC vs 토트넘 핫스퍼 FC 경기 예상

아스널(1) : 토트넘(2)

from http://soccerbook.tistory.com/43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