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태풍 솔릭 경로 진로 예상

태풍 '솔릭'은 오늘 22일 새벽 3시 현재 중심기압 950헥토파스칼, 중심 부근 최대풍속이 시속 155km에 이르는 강한 중형 태풍 세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솔릭'은 시속 23km의 속도로 이동하고 있어 내일 새벽 제주도 서쪽으로 바짝 다가설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꽤 위력이 큰 태풍이 될 듯 합니다.

태풍 '솔릭'은 이후 서해를 따라 북상한 뒤 내일 밤쯤 충남 해안에 상륙해 수도권을 관통할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부산은 비켜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주도는 아침부터 전남 남해안은 밤부터 비가 오겠고 내일부터 모레까지는 전국에 강한 강한 비바람이 불겠다고 기상청은 예측했는데요.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엄청난 폭우가 쏟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해와 남해에서는 최고 8m의 집채만 한 파도가 일겠고 해안에서는 해일 피해도 발생할 수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일단 물 주변에는 절대 가시지 마시고, 집에서도 태풍 대비 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태풍이 오면 대중교통이든 도보든 나가는 것 자체가 힘드니 집에 가정용 상비약 구입 해 두시고, 손전등과 양초를 준비 해 둡니다.

그리고 유리창에는 비닐로 테이핑을 하는게 좋습니다. 이미 제주도 남쪽 바다에는 태풍 주의보가 내려졌다고 합니다. 태풍 특보는 내일 쯤 전국으로 확대 될 듯 하네요.

일단 부산을 포함한 경남 동남부 지역은 솔릭 영향권에서 멀어질 수 있으나, 방향을 틀 수 있으니 끝까지 방심하기는 이릅니다.

from http://worldisyours.tistory.com/2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