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토 베이킹 도전! 치즈케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야매키토입니다.

키토제닉의 가장 어려운 점은 아무래도 면, 밥, 빵을 못먹는 것을 텐데요.

저 역시도 약 30년을 넘게 밥과 면을 주식으로 삼아 살아왔고

간식으로 빵을 먹던 흔한 한국인이었기에

가장 어려웠던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식사 후에 가끔씩 먹던 조각케이크, 아이스크림이 없으니 많이 허전하고 그랬어요.

그래서!

키토제닉 카페의 레시피를 참고삼아 직접 키토 치즈케이크 만들기에 도전을 했습니다.

재료는 아래와 같아요.

- 크림치즈 190g

- 버터 20g

- 계란 2알

- 아몬드가루 30g

- 에리스리톨 30g

- 레몬즙

1. 크림치즈 190g + 버터 20g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녹여준 뒤, 섞어줍니다.

-> 베이킹은 계랑이 정확해야 한다고 해서 전자 저울을 사용했어요.

2. 크림치즈+버터에 계란 2알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3. 레몬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 물냉면에 식초 돌리는 느낌으로 1바퀴 돌려줬어요.

-> 레몬즙이 계란비린내를 잡아준다고 하네요.

4. 아몬드가루 30g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5. 에리스리톨(인공감미료) 30g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틀에 반죽을 부어줍니다.

-> 붓고 나서 공기가 빠지게끔 바닥에 대고 몇번 쳐주면 좋을 것 같아요.

7.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줍니다.

-> 예열을 미리 해놔서 160도, 20분으로 했더니 잘 익었어요.

-> 젓가락으로 찔러서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익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8. 틀 그대로 냉장고에 넣고 식힙니다.

-> 식히는 동안 부풀었던 케이크가 작아지면서 원래 크기로 돌아옵니다.

다음날 퇴근 후 저녁을 먹고 후식으로 케이크를 먹었어요.

정말,,,,

대단합니다.

이렇게 맛있을 수가 없어요.

1달여만에 빵을 먹어서 그런지,

유명한 빵집에서 파는 치즈케이크같은 맛이 났어요.

만드는 과정도 많이 어렵지 않아서 집에서 쉽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키토베이킹인 것 같아요.

지금도 한판 돌려놓고 냉장고에서 식히고 있습니다.

내일 또 저녁 먹고 난 후에, 후식으로 먹을 예정이에요.

키토제닉을 하면서 다양한 요리를 시도하게 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인 것 같으네요.

다들 건강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from http://yamaeketo.tistory.com/5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