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이킹소다로 셀프 치아미백 방법

셀프치아미백

치아는 그 사람의 이미지라고도 볼 수있습니다.

웃을때마다 눈에띄는 치아.. 새하얀 치아가 드러나면 청결함과 좋은 이미지로 느껴지지만

누렇게 뜬 치아는 아무래도 좋은 이미지는 아닐것입니다. 셀프치아 미백이 가능할까.. 셀프미백치아의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웃을 때 드러나는 치아는 색상과 모양에 따라 사람의 인상에 다른 이미지... 치아는 겉부분의 법랑질, 상아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법랑질은 백색에 가깝지만 상아질은 노란색을 띄고 있습니다.

법랑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되기 때문에 치아가 누렇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혹은 유전적인 이유나 질병, 흡연 등으로 치아가 누런색을 띌 수 있습니다. 누런이빨 대신하얗고 깔끔하게 드러나는 치아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치아미백제추천제품, 치아미백치약의 사용, 치아미백클리닉의 방문 등 치아미백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셀프치아미백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베이킹소다 치아미백 방법

베이킹소다에 물이나 레몬즙을 1대 2의 비율로 섞어준 다음 붓 등을 이용하여 치아에 발라줍니다. 2분에서 3분정도 방치한 후에 헹구어 주면 밝은 치아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산 성분은 치아 표면을 녹이거나 손상을 가져오게 되며, 잇몸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치아나 잇몸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이 방법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베이킹소다치아미백 시 레몬즙 대신에 베이킹소다에 물을 섞는것이 더 좋습니다.

또 하나의 베이킹소다치아미백 방법은 양치질을 할 때 치약에 베이킹 소다를 첨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치아미백은 1주일에 1회 정도 실시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과일로 셀프치아미백 하는법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미노산 성분은 치아에 얇은 막을 생성해주어 치아 표면에 있는 얼룩을 분해해줍니다. 딸기 하나를 으깬 다음 베이킹소다를 섞어 치아를 닦아주는 방법으로 치아미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런이빨을 만드는 원인 중 하나는 잦은 커피의 섭취입니다. 커피 대신 페퍼민트나 스피아민트 차를 마셔주는 습관을 기르며, 치약 및 칫솔에 허브가루를 섞어 양치질을 해주면 치아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에는 칼슘과 망간,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이 부분을 치아에 비벼주면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바나나 껍질 안쪽은 강력한 산 성질을 가지고 있어 산에 의해 치아가 부식될 수 있기 때문에 1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누런치아 탈출을 위한 생활습관

평소에 커피나 카레, 짜장 등 색상이 강한 음식을 즐겨먹으면 치아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환한 치아를 가지기 위하여 금연을 하는것도 필수. 홍차나 레드와인의 섭취도 셀프치아미백을 위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from http://oscar1201.tistory.com/39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