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대마도 배편 시간,요금 정보 총정리

= 부산 대마도 배편 시간,요금 정보 총정리 =

대마도는 지금은 일본의 영토로 등록되어있지만 사실 삼국시대때 신라에 소속되어 있던 섬입니다. 신라에 소속되어있었지만 점차 왜인들이 들어와 거주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일본인의 땅으로 그 소속이 바뀌게 된 것입니다.

본래 대마도는 인구가 적고 농토가 척박하여 농사짓기 좋지 않고 그래서 대마도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늘 굶기 일쑤였습니다. 일본 국내 어지러운 정세탓으로 교역도 마땅치 않아 식략의 구입조차 힘든 상황이기도 했습니다. 그런 이유로 대마도를 비롯한 삼도가 왜구의 근거지가 되어 중국과 한반도에서 약탈을 감행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듯 약탈을 일삼게 되어 조선시대 태조와 세종 두 시대에 왜구에 대한 소탕과 변경의 방어를 중시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1419년 이종무의 대마도 정벌도 그 일환으로 보면 될듯 싶습니다.

이런 대마도는 어쨌든 과거에는 정벌을 했었지만 앞서 말했듯이 차차 왜인들이 살게되면서 자연스레 일본의 영토로 인식이 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대마도를 가려면 가깝기는 해도 해외이기때문에 여권을 꼭 지참해야하는 것입니다.

대마도는 비행기가 아닌 배편으로 많이 가고 있습니다. 사실 해외라고 하면 왠지 비행기도 타야하고 이것저것 준비도 많이 해야할 것 같고 시간도 많이 걸릴거 같아 가고는 싶지만 준비하는데 지쳐 중도 포기하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께 배로 갈 수 있는 대마도로의 여행은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번쯤 우리나라에서 정말 가까운 대마도 다녀와보면 어떨까싶습니다.

시간도 부산항에서 배를 타고 가면 1시간 10분밖에 안 걸립니다.(히타카츠항 기준)

1시간만으로 부산도 아닌 대마도를 간다니 대단하지 않나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이시간에는 이런 대마도 갈때 탈 수 있는 부산대마도 배편의 시간,요금 가격과 관련된 정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부산에서 대마도로는 두군데로 나뉘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로 이즈하라항과 히타카츠항 두군데 입니다.

부산을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대마도 항구는 히타카츠항으로 앞서 말했듯이 약 1시간 가량이 걸리며 이즈하라항의 경우 2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항구입니다.

그 중 이즈하랑항까지는 부산에서 오션플라워호 기준으로 2시간 10분이 소요되며 출발시간은 9시10분이즈하라항에서 부산으로 돌아오는 배편은 오후 4시에 출발하여 오후 6시10분에 도착하게 되어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왕복 각각 2시간 10분으로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오션플라워호 말고 부산에서 대마도로 들어가는 배편에는 각각 JR큐슈고속선(주)에서 운영하는 비틀호와 미래고속(주)에서 운항하는 니나/코비5호도 있습니다. 비틀호는 일본에서 운영하는 배이며 오션플라워와 니나/코비5호의 경우 한국에서 운영하는 선박회사 것 입니다. 출발시간이나 소요시간은 선박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다 비슷비슷한 편이니 자신에게 맞는 선박회사 것으로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이즈하랑항과는 달리 히타카츠항은 부산에서 대마도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이 적은 편입니다. 소요시간 1시간 10분으로 이즈하라항보다 1시간 가량 시간이 단축되니 시간이 애매하신 경우에는 아무래도 히타카츠항으로 가는게 좋겠습니다.

또 부산 대마도 배편은 주말에 아무래도 손님이 많이 몰리는 관계로 증편 운항을 하고 있으니 참고해서 배편을 구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혹시 참조하시면 좋을 듯 하여 2018년 11월 1일 기준의 부산-대마도 배편 스케줄 표 올려드립니다.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1. 부산-대마도 배편 개인 편도/왕복 요금

부산 출발 기준 개인 편도요금은 일반의 경우 7,5000원 정도이고 왕복 15~17만원 정도를 받고 있습니다. 딱 잘라 요금을 말해줄 수 없는 이유는 그때 그때 엔화 환율에 따라 부산-대마도 배편 요금이 달라지기때문입니다.

혹, 우등 배편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 오션플라워호 기준으로 편도는 5,000원 오션플라워 2호의 경우 편도 10,000원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만약 할인이 가능한 분은 당연히 이것저것 알아보고 할인 혜택을 챙겨가는게 좋겠지만 중복할인은 적용받을 수 없다고 하니 계산 잘하셔서 가장 할인율이 큰 혜택으로 받아가야 할 것입니다.

2. 대마도-부산 배편 개인편도 요금

부산-> 대마도 편도나 왕복과는 다르게 간간히 대마도에서 부산으로 들어오는 분도 계십니다. 이때는 당연히 편도를 타고 오게 될 것입니다. 대마도에서 출발하는 항은 일반석 기준 8,500엔 정도로 부산에서 출발하는 것보다는 요금이 더 비싸게되어 있습니다. 편도의 특성상도 있고 엔화환율때문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부분 참고하시어 예매해야 할 듯 합니다. 또한 장애 1~3급의 경우 동반 1인을 포함하여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부산 대마도 배편 운임 요금에는 터미널 이용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터미널 이용요금은 따로 지불해야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대마도 배편은 각 여객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예약도 가능하니 대마도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은 배편 스케줄 확인하시면서 예약 진행하기 바랍니다.

더 추워지면 가기 어려운 곳이니(바람이 꽤 세게 부는 곳입니다) 이 시기에 한번 둘러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즐거운 여행 미리 계획하여 이루길 바랍니다.

from http://todayisours.tistory.com/3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