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결혼식 하객룩 뭐 입을까?

주변 지인들의 결혼 초대 연락이 잦은거 보니,

또 가을이 찾아왔나봅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결혼적령기를 따진다는 것이 조금 우습긴 하지만,

지금이 그 적령기 인가 봅니다.

친구들 비롯 또래 지인들..

작년 봄에 왕창 가더니, 올 가을에도 많이들 가네요.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선선해지긴 했어도,

아직은 날씨가 덥습니다.

아직 이른 가을인 9월,

결혼식에 초대 받았다면...

어떻게 입고 가는 것이 좋을까요?

가을 결혼식 하객룩 몇가지 꼽아 봤습니다.

가끔 들어가 보는 패션블로그가 있는데요.

네이버 포스트 '에디터 하구'님이 운영하시는 현실코디 블로그입니다.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현실코디 위주로 제안 해 주셔서..

가끔 따라서 코디해보기도 하고 꽤나 유용하더라구요.

<출처 : 네이버 포스트 '하구의 현실코디'>

가을하면 또 체크무늬 자켓 빠질 수 없죠?

저 이번에 케케묵었던 아주 오래된 체크자켓을 버리고

새로하나 장만했습니다.

다 같은 체크패턴이라도 그 해 마다 유행하는 자켓라인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전, 이번에 사진과 같은 투버튼에 일자로 떨어지는 스타일의 자켓으로 구매했어요!!

체크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었기 때문에,

다른아이템들은 튀지 않는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코디하면 좋겠죠?

신발과 가방의 컬러가 다르지만, 같은 계열로 코디되어 있어

통일감이 느껴지고 차분해 보이네요.

<출처 : 네이버 포스트 '하구의 현실코디'>

아직 초가을인 9월이기 때문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화사한 컬러도 예쁠 것 같아요.

날씬한 사람들만 입을 수 있는 H라인 스커트..

똥배걱정 때문에 아무나 못입죠.. ㅠ_ㅠ

배를 살짝 가릴 수 있는 길이감의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하면,

H라인 스커트의 슬림한 핏! 그 엣지도 간직하면서 똥배 걱정도 날려버릴 수 있죠!!

블라우스 참 예쁘네요.

허리라인을 끈으로 묶는 방식이라서 더 날씬해보일꺼 같아요!

이번엔 연예인 결혼식 하객패션도 찾아봤습니다.

이 사진은 공항패션인 것 같은데,

가을하면 또 트렌치코트 빠질 수 없죠!

여성스러운 원피스 위에 트렌치코트만 척!

무심한 듯! 멋스러운! 그 코디 완성이죠~

결혼식에는 베이직한 검정자켓도 참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패턴이 있는 원피스에 검은색 롱자켓을 코디했는데,

세련되어 보이네요.

마찬가지로 패턴으로 된 바지와 함께 검은색 자켓 매치!

부츠를 신어주는 것도 예쁘네요.

결혼식 하객룩 예절로는

화이트 색상은 피하라는 것과 지나친 노출은 삼가라는 것이 있는데,

바지가 이 정도 짧은 것은 괜찮은 것 같아요.

하의는 조금 짧아도 괜찮지만,

상의를 너무 노출하는 것은 조금 예절에 어긋나 보이긴 하더라구요.

트위드자켓 코디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고 우아한 느낌을 줍니다.

봄마다 결혼식때 입던 아이보리색 트위드자켓이 있었는데..

너무 닳은것 같아서 이번에 폐기했어요.

트위드자켓은 이렇게 검은색 원피스나 청바지에도 잘어울려서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패션 아이템인 것 같아요.

또 하나 새로 장만해야 할 것 같네요.

이런 원피스는 어떤가요?

원피스는 이런저런 코디 고민없이 편하게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 인 것 같아요.

원피스는 신발과 가방의 선택이 중요한데요.

신발과 가방은 비슷한 계열색으로 매치하는것이 안전하다고 하네요.

원피스가 어두운 색이라면 신발이나 가방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괜찮겠죠?

이 중에서 어떤 패션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개인적으로는 설현이나 블랙핑크 리사처럼 원피스에 롱자켓을 매치하는 것이 예쁜 것 같네요.

from http://chungpajunu.tistory.com/8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