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일VS한국전 김영권 오프사이드 무효 김영권 골! 손흥민 골! 피파랭킹...

독일VS한국전 김영권 오프사이드 무효 김영권 골! 손흥민 골! 세계랭킹 1위 독일 무찌르다

(조현우 골키퍼 선방 많이 잘해줬습니다.)

디팬딩 챔피언 독일을 무찌르다.

오늘 경기 보셨습니까? 아직도 흥분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독일이 막판에 무차별 공격을 해댔습니다. 그만큼 수세에 밀렸습니다. 10대 0으로 완패할 것이라는 의견이 팽배했는데 한국 선수들 정말 잘 싸워줬습니다. 막판에 2:0으로 결국 승리까지 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멕시코가 스웨덴에게 일부러 그런 건지 정말 의심이 많이 될 정도로 0:3으로 패한 상태라서, 어차피 우리나라에는 16강 진출 희망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우리나라선수들 끝까지 열심히 싸워줬고, 결국은 그 대단한 독일을 상대로 2:0으로 이겼습니다.

와, 정말 감동적입니다. 독일을 상대로 2:0으로 이기다니. 정말 100분 여 동안 우리나라 선수들 정말 잘했습니다.

(무겸절 수비를 보여준 김영권 선수, 골까지 넣었습니다!)

정말 감동적이어서 지금 글을 쓰고 있는데도 손이 떨려서 타자가 잘 쳐지지 않습니다. 김영권 선수 오늘 정말 잘해줬습니다. 수비면 수비, 아주 멋있게 잘 해줬는데 골까지 넣었습니다. 오프사이드 판정이 있었지만, 비디오 판독으로 1:0으로 이겼습니다. 게다가 손흥민 선수 막판에 노이어가 골문을 지키지 않고 미드필더까지 나와, 손흥민 선수가 골을 더 넣었습니다.

손흥민 선수 마지막에 신태용 감독에게 안기며 눈물까지 흘렸습니다.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독일 1군을 상대로 예전에 우리나라 1.5군이 3:1로 격파 시킨 적이 있었는데, 독일 정말 우리나라에게 쥐약이지요.

(노이어 선수 아주 밖까지 마실나와서 손흥민 선수에게 한 골 먹혔습니다.)

스웨덴 전이 너무 아쉽다.

스웨덴과 멕시코가 1, 2위로 결국은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우리나라는 3위로 16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역대급 유종의 미를 거두며 결국은 독일을 상대로 승리를 하다니, 아깝기도 하고 감동적이기도 합니다.

혹자는 우리나라가 '하향평준화 마법'을 부리는 것 아니냐고도 말합니다. 즉 죽음의 조에서 싸우는데 상대가 다 맥을 못추고 버벅댔기 때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스웨덴도 정말 축구를 잘하는데, 우리나라 선수들과 뛰었을 때 상당히 못했기 때문입니다.

당시 운좋게 패널티킥을 얻어 스웨덴이 이겼습니다. 이후 멕시코전에 있어서도 아쉽게 우리나라가 지고 말았습니다. 경기를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아깝게 졌습니다.

이후, 독일전은 완전히 대패할 것이라는 말씀들을 하셨지만, 2대0으로 승리를 거머쥐다니 유종의 미도 이런 멋들어진 유종의 미가 없습니다.

축협, 정신을 차리길 바란다

박지성 해설위원이 마지막까지 축협을 비판했습니다. 선수들에게만 비난이 쏟아질 것이 아니라 뒤에 있는 축협도 선진국들 만큼 잘 하기 위해서는 정비를 잘 해야 한다고 두루뭉술, 하지만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축협이 발전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봐야 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오프사이드 판정을 내렸으나 비디오 판독으로 김영권 선수 골이 인정 됐습니다. 에라이!)

조현우, 김영권, 손흥민. 잘해줬습니다. 박지성은 조현우 선수가 잘 했다고 칭찬해줬습니다.

박지성 해설위원은 조현우 선수가 정말 잘해줬다고 칭찬했습니다. 오늘 경기를 보셨겠지만 독일을 상대로 공을 완전히 막아주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 가슴이 벅찹니다. 16강 진출은 좌절됐지만 우승국 독일을 저승으로 데려갔습니다. 우리 선수들, 너무 멋있습니다.

from http://jayqueen.tistory.com/2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