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탄 냄비 쉽게 닦는법 베이킹소다랑 식초면 끝!

안녕하세요. 땡그리그리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제가 태워먹었던

탄 냄비 쉽게 닦는법을 공유하기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진짜 방에서 컴퓨터 하면서 군고구마 냄새가

참 맛있게 나네 라고 생각했는데...ㅋㅋ

하마터면 큰 불이 날뻔 했어요ㅠㅠ

짜잔...!!

진짜 너무나도 심각하게 태워버린 냄비~!

엄마께서 보시고 경악하셨습니다ㅋㅋ

이걸 어떻게 닦냐고 한숨 쉬시면서...

죄송해요..죄송해요ㅠㅠ흑흑

하지만, 폭풍 검색으로 찾은

탄 냄비 닦는법!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따라하는데 별 무리 없었어요.

준비물은 베이킹소다와 식초,

그리고 물만 있으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지요??

베이킹 소다는 평소에 다른데에도

활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집에 있으실거 같은데요.

없으시면 마트에서 하나 사다두는게 좋아요.

베이킹소다 활용법이 어마어마 하거든요.

다음에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베이킹 소다를 탄 부분에 솔솔 뿌려줍니다.

저는 뭔가 심각하게 태웠기 때문에,

괜히 기분상 꽤 많이 뿌려줬어요.

뭔가 많이 뿌려주면 더 잘될거 같아서...ㅋㅋ

수북하게 쌓인 베이킹소다들~

탄 부분에 쫙 뿌려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그 다음이 중요하겠죠?

여기까지는 별 무리도 없고,

이게 정말 닦이나 싶기도 하더라고요.

베이킹 소다를 뿌려준 곳에

이제 식초를 뿌려주는데요.

저는 그냥 집에 있던 식초를 대충 뿌려줬어요.

아무 식초나 상관이 없는거 같습니다.

식초를 뿌리니까 갑자기 막

화학 작용 같은게 일어나더라고요!

베이킹 소다 + 식초 둘이 만나니까,

막 보글보글 거려서 신기했습니다.

치이이- 이런 소리가 나면서ㅋㅋ

보글보글~ 저는 식초는 많이 하진 않고

베이킹 소다가 잠길정도까지만 뿌려줬어요.

저렇게 화학 작용이 일어난 뒤에

물을 받아주세요.

탄 부분이 모두 잠길때까지 물을 받는데요.

저는 꽤 큰 냄비를 태워 먹어서...

물도 많이 받았어요ㅠㅠ

마지막으로 물을 받은 뒤에

그 받은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저는 집에 식초 냄새가 퍼질까 염려되어

창문 열어놓고 물을 끓였는데,

생각보다 식초냄새는 별로 안나더라고요.

그렇게 다 끓인 뒤에

물을 버려주고, 퐁퐁으로 설거지를 해주면??

저것보세요... 새까맣게 타버렸던

탄 부분이 그냥 쉽고 간단하게 닦입니다.

탄 냄비 쉽게 닦는법 맞지요?

너무 걱정하지마세요.....깨끗하게 닦입니다ㅋㅋ

그럼 모두 탄 냄비 깨끗하게 닦아보세요~

화이팅!

from http://duddus8760.tistory.com/5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