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수능 정답지 확인 및 정답 이의제기 (링크첨부)

안녕하세요

소소하지만 넉넉한행복 '소넉행' 블로그 입니다.

2년간 공부한 내용은 일순간에 쏟아낸다는게 쉬운 일이 아닌데요.

인생의 중요 포인트 중 하나인 2019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11월15일 8시40분 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2019년 수능 출제경향은 EBS 연계율이 70% 수준이라고 합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 정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에는 정답이 궁금하기 마련인데요.

수능 시험 정답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증 시각장애인 수험생 시험시간 기준으로 공개되고 있기 때문에 교시별 정답 공개 시간이 다른 상황입니다. (PDF 파일로 확인 가능)

먼저,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에서 정답 확인하는 방법 살펴볼게요.

포털사이트에서 '수능정답' 혹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을 검색하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이트가 나옵니다.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사이트에 들어가면 가운데에 문제 및 정답공개 바로가기 탭이 보일텐데요. 클릭하시면 수능 교시별 문제 및 정답을 PDF 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시간절약 겸 수능 정답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주소 링크로 첨부했습니다.

링크: http://web_fs.kice.re.kr/su2019neung_index.html

현재 국어, 수학, 영어 답안지가 공개된 상태 입니다.

PDF 파일이다보니 급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하단에 사진파일로 국어, 수학, 영어 정답 사진 올려놓겠습니다.

나머지 과목인 사탐 과탐 직업탐구는 20시10분에, 제2외국어/한문은 21시43분에 정답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만약 그 시간까지 기다리기 어렵다면 대성마이맥, 이투스 학원 홈페이지에서 정답공개 예정이라고 하니 유명 학원사이트 소식 점검하시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수능 정답 이의 제기 신청기간은 11월15일~11월19일 까지 가능합니다. 혹여 정답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 기간 안에 이의 제기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이의 제기는 수능 정답을 확인했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의제기 게시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수능정답 이의제기 게시판

링크: http://www.kice.re.kr/imsi/su2019neung/formalObjection.html

한번 게시하면 수정이 되지 않는 등 주의사항이 있으니 위의 내용 잘 확인해보시길!

또한, 수능 정답 채점은 11월16일부터 12월5일까지 이며, 수능 최종성적 통지는 12월5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능 시험 이후에는 그동안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잘 풀어주는 것도 중요하겠죠?!

수능 수험표 할인 이벤트에 대한 여러 정보를 아래 포스팅에 첨부하였으나 참고하세요!

2018/11/15 - [좋은정보/생활정보] - 2019 수능 할인 이벤트 살펴보기

이상으로 '2019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 정답 확인(국어, 수학, 영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19년 수능 정답- 국어, 수학, 영어>

정답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from http://ism0424.tistory.com/16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