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판박이 웨딩 사진은 No!] 함께 찍어 더 특별한 셀프 웨딩촬영 노하우

결혼 준비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웨딩 촬영이 아닐까 싶습니다. 웨딩플래너를 통해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까지 패키지로 진행하는 일반적이긴 하지만 비용은 비용대로 들고, 획일화된 촬영 스타일 때문에 최근에는 신랑, 신부의 취향에 맞춘 셀프 웨딩촬영이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어요. 장소 선정부터 의상 준비, 스타일링까지 발품도 많이 팔고, 신경써야할 것도 정말 많지만, 내 취향에 맞게 개성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셀프’는 더욱 특별하답니다. 셀프 웨딩촬영, 이왕 하기로 결정했다면, 제대로 준비해야 해야 후회가 남지 않겠죠?

촬영만큼은 전문 사진작가에게 의뢰하세요

셀프 웨딩촬영이라고 해서 준비부터 촬영까지 전부 셀프로 진행하는 것은 아니에요. 물론, 예전에는 신랑, 신부가 직접 촬영하거나 사진 좀 찍는다 하는 지인에게 부탁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평생에 한 번뿐인 웨딩 사진인만큼 최근에는 전문 사진작가의 도움을 받아 촬영을 진행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촬영 장소, 의상, 헤어, 메이크업, 소품 등을 고르는 것이 어렵다면 촬영 전, 사진작가와 충분한 콘셉트 회의를 통해 하나씩 결정하면 된답니다. 시작도 하기 전에 겁부터 먹지 마세요 :-)

웨딩촬영을 위한 핫 스팟은 바로 여기!

웨딩촬영 장소를 정하기에 앞서, 어떤 콘셉트로 촬영할 것인지, 어떠한 스타일이 좋을지는 인터넷 검색이나 잡지 스크랩 등을 통해 충분히 파악해두는 것이 좋아요. 그럼 내가 원하는 느낌에 맞는 장소를 고르는 것이 좀 더 수월하겠죠?

자연스러운 스냅 스타일을 원한다면 일상의 장소, 두 사람의 추억이 담긴 장소에서 촬영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공원이나 수목원처럼 너른 자연이 함께 하는 곳이 좋습니다.

신부의 로망, 제주도

<이미지 출처 : 제주 감성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바다, 숲 등 다양한 풍경을 담을 수 있고, 화보 같은 웨딩촬영도 가능해요. 하지만 이동 거리가 길고, 많은 경비가 소요된다는 단점!

인물이 잘 나오는 서울올림픽공원, 노을공원, 서울숲

<이미지 출처 : 더벨스튜디오 공식 블로그>

계절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배경으로 찍을 수 있고, 도심 속 한적한 자연의 느낌과 인물의 조화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죠. 접근성은 매우 좋지만, 그늘이 많지 않아 체력적으로 조금 힘든 건 사실이에요.

일상을 담는 데이트 스냅은 삼청동, 이화동 벽화마을, 이태원

<이미지 출처 : 하늘연달 스튜디오 공식 블로그>

정형화된 웨딩촬영에서 벗어나 일상이 녹아 있는 자연스러운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하지만 워낙 대중화된 공간이다 보니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은 감당해야겠죠?

장소를 선택했다면, 촬영 전에 답사는 필수! 보통 촬영은 일몰 전에 끝내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아요. 미리 가서 어떻게 찍을 지 동선을 파악해두면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드레스와 소품으로 화룡점정

셀프 웨딩촬영에서 새하얀 드레스와 딱 떨어지는 턱시도를 갖춰 입기란 쉽지 않아요. 게다가 스튜디오 촬영 때처럼 헬퍼 이모님이 함께 하지 않기 때문에 신부가 혼자 피팅과 스타일링을 모두 해내야 하죠. 그래서 셀프 웨딩촬영 때는 풀드레스보단 원피스 느낌의 세미드레스나 원피스를 추천드립니다. 또, 야외 촬영은 옷을 편히 갈아입기 힘들기 때문에 욕심내지 말고 옷은 2벌 정도만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의상까지 준비되었다면, 이제 부케, 부토니에 등 예쁜 소품으로 화룡점정을 찍을 차례입니다. 부케와 부토니에는 계절과 의상에 맞춰야 해요. 당연히 생화가 좋겠지만 장시간 촬영을 할 경우, 갈수록 꽃이 시든다는 단점 때문에 조화를 사용하기도 해요. 그 외 헤어밴드, 화관, 코사지, 리본, 헬륨풍선, 가랜드, 비눗방울 등 콘셉트에 맞는 아기자기한 소품들 준비하면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컷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예비 부부가 함께 선택하고, 직접 준비한 웨딩촬영은 비용에 관계 없이 평생을 함께 할 사람과 만드는 소중한 추억이 될 거예요. 예비 신랑, 신부한 번보고 서랍장 구석 어딘가에 들어가 다시는 들춰보지 않는 사진이 아닌, 둘만의 특별한 추억과 이야기가 담긴 셀프 웨딩촬영에 도전해보세요.

from http://www.saysamyang.com/111 by ccl(A)

댓글